메뉴 메뉴
닫기
검색
 

대학

제 719 호 상냥한 사람들의 캔오프너 티셔츠 판매

  • 작성일 2023-05-14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4517
곽민진

상냥한 사람들의 캔오프너 티셔츠 판매


냥한 동아리, “상냥행”

  우리 대학교 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상냥이들과 상냥이 보호 동아리, “상냥행”. 상냥행은 오랜 역사를 가진 상명대학교의 중앙동아리로, 교내 길고양이를 포함한 상명대학교 생태계의 주체들이 학교 구성원, 인근 상인, 주민들과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실제로 이번 굿즈 판매 행사를 제외하고도 상냥 문구사나, 펀딩 프로젝트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 실행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이 밖에도 상냥이 전용 급식소와 겨울 집을 설치하고, 고양이 포획, 중성화, 방사과정의 TNR 활동을 함께 진행하여 상냥이들의 캠퍼스 생활을 돕고 있다.


활발히 활동 중인 상냥행 인스타그램 (출처: 상냥행 공식 인스타그램 캡쳐)


상냥행 동아리 내부 부서 소개

  상냥행은 기획부, 배식부, 건강관리부, 제작부, 총무부, 홍보부 등 6개의 부서로 나뉘어 활동을 해오고 있다. 첫 번째, 총무부는 상냥행의 총 예산관리와 동아리방, 동아리 물품 관리를 총괄하는 부서이다. 

  두 번째, 홍보부는 SNS를 이용한 상냥행 홍보 기획 및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주 업무로, 인스타그램, 트위터, 에브리타임의 모든 게시물을 관리하고 유튜브 영상과 쇼츠, 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이 밖에도 물품 협찬 및 대외협력을 담당하고 있다. 

  세 번째, 건강관리부는 TNR 대상 상냥이를 파악, 포획하여 중성화 수술을 진행 후 다시 교내에 방사한다. 아픈 상냥이를 파악하고 약을 처방하거나 심할 경우, 포획하여 병원으로 이동해 치료 후 교내에 다시 방사하는 등 상냥이들의 건강을 유심히 살피는 일을 하고 있다,

  네 번째, 제작부는 상냥행의 굿즈와 홍보물을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부서이다. 판매용 또는 이벤트 증정용 굿즈를 디자인 및 발주 의뢰하거나, SNS 업로드 이미지를 제작한다.

  다섯 번째, 기획부는 상냥행이 진행하는 각종 캠페인 이벤트, 친목 행사 등의 기획과 운영을 맡고 있다. 행사 운영 총괄 외에도 타 부서와의 협력을 추진하기도 한다.

  마지막 배식 부는 상냥이들의 배식 활동과 겨울 핫팩 활동을 총괄한다. 네이버 밴드를 이용한 분담표를 작성하고, 활동 인증을 확인하며, 관련 물품 구매관리를 맡고 있다. 이 밖에도 급식소, 겨울 집 청소와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굿즈의 등장, “CAN OPENER 티셔츠”


🔺상냥행 캔오프너 티셔츠 사진 (출처에브리타임)

  이번 캔오프너 티셔츠 판매 행사는 SNS 선공개로 많은 관심을 받아 출시된 디자인이다. 정식 명칭은 “CAN OPENER 티셔츠”로 검은 바탕에 상냥이들의 얼굴이 유니크한 최근 스트릿 감성으로 배치되어 평소에도 힙하게 매치할 수 있는 티셔츠이다.

  가격은 27,900원으로 배송비는 3,000원 별도이다. 네이버 폼으로 선입금 후 폼 양식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주문이 진행되었다. 판매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되었으며, 4월 19일부터 30일까지로 짧은 기간 내에 진행되었다. 모든 수익금은 상냥이들을 위해서 사용된다.


상냥행 동아리와 굿즈에 많은 관심 기대

  이런 행사들 속 다양한 상냥이들의 굿즈를 놓쳐 아쉬워하는 학우들을 위해 상냥행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판매 중이다. 다양한 사진, 스티커 세트와 에어팟 케이스 등 퀄리티 좋은 굿즈들이 모여있어 구경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상냥행의 스마트 스토어-상냥행-은 상냥행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방문할 수 있다. 최근 상반기 신입 부원 모집은 끝났지만 다음 학기에도 신입 부원을 모집하니 동물이나 고양이에 관심 있는 학우들은 참여하면 좋을 것이다. 항상 상냥이들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상냥행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곽민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