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학내보도

제 713 호 연극전공 ‘공연제작실습2’, 윌리엄 셰익스피어 작 ‘겨울이야기’

  • 작성일 2022-12-14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4337
김지현

연극전공 ‘공연제작실습2’, 윌리엄 셰익스피어 작 ‘겨울이야기’

  

▲ 겨울 이야기 포스터, 연습 사진 (사진 제공: 공연제작실습2) 


  예술대학 연극전공 ‘공연제작실습2’ 에서 윌리엄 셰익스피어 작 ‘겨울이야기’를 올렸다. 이번 공연은 12월 10일(토), 11일(일) 오후 3시, 12일 (월) 오후 6시에 천안 캠퍼스 계당관 S109호에서 진행되었다. 


  겨울 이야기는 5막 15장으로 구성되어있으며 1막에서 3막까지는 겨울, 이후 4막 2장부터 5막은 봄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질투, 증오, 불화로 인한 파괴의 세계에서 화해와 용서, 재결합 등 해소의 세계로 변화하는 모습을 담았으며 작품에서는 삶만이 존재하는 것이 아닌 삶, 죽음, 삶으로서의 순환적인 구조가 제시된다.


  작품의 배경이 되는 계절은 겨울과 봄이다. 봄이 지나면 결국 여름과 겨울을 거쳐 겨울이 오고, 겨울이 지나면 자연스레 봄이 오는 것처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연이 변하듯이 인간의 삶 또한 자연스레 변화된다는 주제를 담고 있다. 삶을 살아가며 겪을 수 있는 여러 오해와 갈등, 불화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해소되고 화해되어 결말을 맞이한다는 인간사를 관통하고 있는 작품이다.


  연출을 맡은 윤서준 (연극전공) 학우는 “어느 한 사람에게 특권을 주지 않는 시간 속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사유하는 것은 인간의 몫이다”라며 코로나19로 우울해진 사람들에게 시간을 통해 다시 행복해질 수 있다는 메시지와 함께 감각과 기억 그리고 성찰을 공연에 담으려 했다고 말했다.


  상명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전공의 ‘공연제작실습’은 총 4개로 ‘단막극 제작실습’, ‘공연제작실습 1’, ‘공연제작실습 2’, ‘기획 제작 및 시연 (졸업 공연)’이 있다. 매 학기 시작 전 방학에 오디션을 준비하고 학기 중 약 3개월간 연습을 거쳐 공연을 올리는 형태로 일반 관객들도 무료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김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