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학내보도

제 712 호 상명대학교 사진 동아리 ‘CHEEZE’ 전시회 < PAUZE > 개최

  • 작성일 2022-11-30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5255
김지현

상명대학교 사진 동아리 ‘CHEEZE’ 전시회 < PAUZE > 개최

“WHEN DO YOU WANT TO PAUZE?“

”당신은 어떤 순간을 기억하고 싶나요?“

 

▲ 사진 전시회 <PAUZE> 포스터 (사진 출처: instagram @cheeze_smu)


  2022년 11월 11일 (금) 11:00~18:00부터 11월 12일 (토) 10:00~17:00까지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있는 SPACE B1(스페이스 비원)에서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사진동아리 ‘CHEEZE’의 전시회가 개최되었다.

동아리 치즈는 매년 정기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는데, 이번 2022 정기 전시회에서는 치즈 부원들 각각의 이야기가 담긴 개인작과 모두가 기억하고 싶은 순간을 담은 다양한 출사작을 만나볼 수 있었다.


  전시회 주제는 <PAUZE>로, PAUZE는 일시 정지를 뜻하는 PAUSE와 사진 동아리의 이름인 CHEEZE의 합성어이다. 이는 저마다 추억하고 싶은 순간을 일시 정지하여 사진으로 담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우리는 모두 일상에서 계속 달리는 것보다는 잠시 멈추었다가 다시 시작하는 순간이 필요하다. 2022년 치즈의 정기 전시회에서는 한발 멈춰서 치즈의 순간을 바라보는 시간을 준비했다. 각자의 시선이 담긴 개인작,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방명록과 포토존까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오직 CHEEZE 전시회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굿즈들을 판매하고 있었으며 방문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소소한 이벤트까지 준비되어 있었다.

 

▲ 전시회 출사작품, 이벤트 (사진촬영: 정소영 기자)


  전시회에서는 수원 화성, 한강, 경복궁, 동묘, 용산가족공원 등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5곳의 출사지에서 치즈 동아리 부원들이 카메라에 담았던 것들을 모아 전시가 되었다. 이는 사진을 넘어 우리 일상의 한 장면이기도 하다. 그 가운데 오로지 치즈 부원들만의 시선과 감성으로 이루어진 장면들을 통해 시간이 멈춰 잠시 그 장소에 다녀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정소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