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학내보도

제 692 호 2021 KOICA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선정

  • 작성일 2021-03-07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4440
엄유진

▲ 2020 KOICA 혁신사업에 대한 특강(발표자 KOICA 혁신사업실 김용환 과장)


 상명대학교 국제개발평가센터(천안캠퍼스)가 KOICA(한국국제협력단)에서 주관하는 ‘2021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되었다. 국제개발협력 강의를 개설하고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은 국내 대학생들에게 국제개발협력 이론과 실무지식을 제공하고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대학생들의 이해 증진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KOICA와 ODA교육원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상명대학교는 이해증진사업을 통해 ‘적정디자인&적정기술 기반 융복합 프로젝트’라는 전공 선택 과목을 개설하여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이론 수업부터 개발도상국의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적정기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팀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지금까지 해당 사업을 통해 라오스, 베트남, 필리핀, 키르기즈스탄, 우즈베키스탄, 르완다, 탄자니아 등 다양한 국제협력국가에서의 해외 현장 활동을 수행해왔다. 



 올 해는 작년의 사업 내용을 바탕으로 오픈특강의 확대, 세계시민교육 강사양성과정의 심화, 공모전 등의 활동을 계획하며 학생들은 물론 지역사회에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이해와 인식확산을 위한 노력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