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학내보도

제 673 호 제2캠퍼스 학생통학버스 ‘시청역’ 운행노선 폐지

  • 작성일 2019-05-20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4513
허정은

제2캠퍼스 학생통학버스 ‘시청역’ 운행노선 폐지

 지난 3월 29일(금), 서울 시청역에서 제2캠퍼스로 가는 학생 통학버스 ‘시청역’운행노선 폐지를 공지하였다. 학기 중간에 폐지된 통학버스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통학버스 운영 외부 업체 ‘성우 관광’은 시청역 운영 노선의 폐지는 2018학년도부터 이용 학생이 지속적으로 감소하였고, 새학기에도 계속 셔틀버스 이용 학생이 감소하여 인건비, 기름값, 톨게이트 비용, 버스 감가상각비 등을 고려하여 이용 인원이 적은 노선은 비용상의 문제로 폐지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한다. 아울러 ‘성우 관광’은 시외버스 이용 요금 13.5% 인상 및 고속버스 이용 요금 7.95% 인상을 근거로 통학버스 이용 요금 인상을 주장하고 있다.
 한편 학생들은 그 동안 ‘성우관광’ 을 이용하면서 쌓인 불만으로 셔틀버스 업체의 변경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통학버스 및 셔틀버스를 관할하는 학생복지팀에서는 “통학버스 및 셔틀버스는 외부 업체와 2년 계약으로 진행되며 현재로서는 우리 대학에 ‘성우 관광’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지원하는 외부 업체는 없는 상황이다.”라며 통학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 중이라고 밝혔다.
 셔틀버스 및 통학버스에 대한 문제는 현재 해결이 요원한 상황이다. 통학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은 이번에 당선된 총학생회가 셔틀버스 문제 해결을 공약으로 걸고 있어 더 나은 방향으로 문제가 해결되길 바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