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학내보도

제 671 호 경영경제대학 밀레꼴, ‘CLP’로 새 단장

  • 작성일 2019-03-19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4841
김수인

경영경제대학 밀레꼴, 'CLP'로 새 단장

서울캠퍼스 경영경제대학(이하 ‘밀레니엄관’) B1층에 위치한 ‘밀레꼴’이 3월 18일(월), ‘CLP(Collaborative Learning Park)’라는 이름의 공간으로 새 단장을 마쳤다. 기존의 협력학습 강의실과 같은 맥락의 명칭이면서도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편안하고 안정된 공간으로 인식하고 찾을 수 있도록 공원의 콘셉트로 새단장을 하고 이와 같은 이름으로 변경하였다.


이번 공사는 ACE⁺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요즘 강의 방식이 ‘강의식 수업’에서 ‘학습자의 활동 중심의 수업’으로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고, 협력학습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수업시간 외에도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협력학습 공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어, 기존에 있던 협력학습 강의실 4개(CLC) 외의 공간을 구축하였다.


세미나실은 5개로 증축하였으며, 노트북, 태블릿, 휴대폰과 무선으로 연결되는 모니터도 비치했다. 이러한 각 세미나실은 학술정보관에 있는 그룹스터디룸 예약 시스템과 동일한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또한 중앙 공간에는 비독립형 협력학습 공간을 구축하였고, 6인용 협력학습 테이블 5개가 비치되었다. 이 공간은 세미나실과 마찬가지로 예약제로 운영된다. 1인 학습공간 12석도 새롭게 비치하였으며, 예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다.


유경원 ACE사업단장 유경원 교수는 “팀 과제나 협업 프로그램을 원활히 할 수 있는 공간이 많지 않아 CLP를 새롭게 조성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김수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