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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내보도

제 738 호 SM-IN 핵심역량 진단 참여

  • 작성일 2024-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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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8033
김현지

SM-IN 핵심역량 진단 참여 

▲SM-IN 핵심역량 진단 포스터 (사진: https://www.smu.ac.kr/kor/life/notice.do?mode=view&articleNo=750140&article.offset=0&articleLimit=10&srStartDt=2023-03-01&srSearchVal=%ED%95%B5%EC%8B%AC%EC%97%AD%EB%9F%89&srEndDt=2025-02-28)


  2024학년도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SM-IN 핵심역량 진단을 10월 27일(일)까지 시행한다.

  SM-IN 핵심역량이란 우리 대학의 인재상인 "감동을 주는 혁신형 인재"가 되기 위해 상명인이 갖추어야 하는 5개의 핵심역량과 20개의 하위역량을 뜻한다. 핵심역량으로는 '전문 지식 탐구', '창의적 문제해결', '융복합', '다양성 존중', '윤리 실천'이 있다. 우리 대학의 모든 전공·교양 강좌와 비교과 프로그램에 5대 핵심 역량 비율이 설정되어 있다.

  SM-IN 핵심역량 진단은 우리 대학의 교육과정을 거치면서 학년별로 변화하는 학생의 역량을 진단함과 동시에 재학생 전체의 핵심 역량 함양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우리 대학의 역량 기반 교육 과정 운영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 중 하나다. 진단은 신입생을 제외하고 1년에 1번씩 진행된다. 신입생들의 경우, 입학 직후 최초 역량을 진단하기 위해 최초 1년만 연 2회 참여한다.

  핵심역량 진단과 진단 결과 확인은 샘물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가능하며, 진단에 참여한 캠퍼스별 선착순 1,000명에게는 커피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SM-IN 핵심역량 '인증' 자격을 충족한 학생들 중 최우수인증자는 졸업 시 총장 명의 상장이 수여된다.

자유전공이 실시되는 25학년도부터는 학생 개개인의 역량진단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재학 중인 학생들은 사회진출을 위해 다양한 준비를 하기 위해서도 교육과정을 통해 함양한 능력을 정확하게 아는 것은 도움이 되므로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문의: 교육혁신추진팀(서울:02-2287-5169/천안:041-550-5503)



김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