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연수

공지사항

원장인사말

연수소개

인사말

우리 상명대학교는 1937년 상명학원 설립 이래 1965년 상명여자사범대학교 개교, 1989년 교육대학원 설치를 이어가며 국가의 미래를 이끌어 갈 유능한 인재를 길러내도록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교원 양성에 매진해 왔습니다. 이토록 오랜 기간 우수한 교수진과 최상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학교 현장에 수많은 인재를 배출하며 일선 교육기관으로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부심과 전통을 기반으로 우리 상명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이번 「2022년 하계 사서교사 1급 자격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번 연수 운영의 목적은 첫째, 사서교사의 학교 도서관 경영 역량 및 직무 수행능력 배양, 둘째, 미래 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역량 개발 및 교사의 전문성 강화, 셋째, 교사로서의 자기효능감 향상 지원, 넷째, 다양한 교수-학습을 위한 새로운 지식 및 기술 습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부가 제시한 5대 역량인 ‘성찰, 리더십, 수업, 생활지도, 교육공동체 참여’를 반영하여 교육과정을 개발 및 편성하였습니다. 또한 전문성과 현장성을 모두 갖춘 우수한 강사를 모시고 우리 대학의 선진화된 교육 기자재를 활용하여 안정적 교육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우리 상명대학교에서 운영하는 「2022년 하계 사서교사 1급 자격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교육자로서의 사명감과 긍지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우리 대학은 연수의 목적을 충분히 달성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명대학교 교육대학원장(연수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