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데이터의 90%가 지난 2년간 만들어진 최신의 데이터 이며 데이터의 80~90%가 비정형데이터 입니다. Web 2.0 시대는 사람을 연결하는 Social Web 입니다. 기업은 고객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Social Data 에 대해서 분석하고자 합니다. 국가는 공공데이터 관리 및 개방을 통해서 데이터기반 경제를 활성화 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사이언스 (Data Science) 학과는 User (이용자), Technology (기술), 그리고 Data (정보)의 상호 작용을 이해하는 융합적인 학문 입니다. 데이터 수집 (data collection), 데이터 정제 (data cleaning), 데이터 분석 (data analytics) 등 데이터에 관한 다양한 접근을 하는 학문 입니다. 학부에서 다양한 전공 (문헌정보학, 컴퓨터학, 통계학, 경영학, 행정학 생명공학, 지리학, 스포츠건강관리 등) 을 기반으로 데이터 관리 및 분석을 배우게 됩니다.

데이터 사이언스는 이용자에 대한 이해와 연구, 정부기관, 공공 및 민간 기관의 다양한 정책 이해, 데이터 기반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될 수 있습니다.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에 대한 가치 상승으로 데이터를 사용하는 이용자와 이를 저장, 관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다각적인 이해가 절실 합니다. 데이터 사이언스 학과는 데이터의 다양한 단계에 대한 관리적, 기술적 접근을 통하여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 및 분석하고 예측 (predictive) 할 수 있는 데이터 과학자 (Data Scientist)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