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에 대하여 전체 4293건의 검색결과가 검색되었습니다.)
672호 / 학보사 | 대학 / 쉴 수 있는 터전, 우리들의‘쉼터’는 어디에...
학습공간의 비중 늘린 밀레꼴 지난 3월 18일 서울캠퍼스 밀레니엄관 B1 층에 위치한 밀레꼴이 CLP(Colla borative Learning Park)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학생들에게 개방되었다. 이름뿐 아니라 내부 공간, 이용 방법이 기존의 밀레꼴과 달라졌다. 긴 테이블과 의자, 소파가 배치되어 있던 구조에서 세미나 실, 개인 좌석을 마련하였다. 세미나실의 경우 학술정보관..
747호 / 학보사 | 대학 / 새로운 시작, 총학생회 ‘공명’과 ‘별하’
지난 학기, 총학생회를 포함한 여러 학우들의 신뢰도가 급격히 하락하면서 선거 투표율이 30%를 넘기지 못해, 총학생회와 각 단과대 학생회가 정상적으로 구성되지 못했다. 그 공백을 메우기 위한 보궐선거가 3월에 치러졌고, 치열한 경쟁 끝에 서울캠퍼스 ‘공명’, 천안캠퍼스 ‘별하’가 총학생회로 당선되었다. 새로운 총학생회의 출범을 축하하고 앞으..
747호 / 학보사 | 대학 / 불편한 통학길, 통학버스 부족 해결되어야
우리 대학은 현재 통학버스와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통학버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부정 승차를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이 운영하고 있다. 현재 강남역, 성남시 분당, 수원 지역에서 각각 출발하는 세 개 노선이 운행 중이다. 반면 셔틀버스는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탑승할 수 있다. 등교 시 두정역에서 학교로, 하교 ..
747호 / 학보사 | 대학 / 피할 수 없는 우회… 학생들의 등굣길은?
많은 학생들이 등하교를 위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한다. 그러나 우리 대학은 서울 중심에 있어, 그에 따른 어려움도 많다. 학생들이 가장 불편함을 겪는 것은 ‘버스 우회’이다. 국가 행사나, 시위로 인하여 버스들이 우회하는 경우가 많은데, 집회장소로 손꼽히는 시청-광화문 일대를 거쳐서 등하교하는 학생들이 많아 불편함이 클 수밖에 없다. 국가 행사는 일 년..
674호 / 학보사 | 대학 / 5월의 뜨거운 함성, 학보는 침묵하지 않았다
1970, 80년대 독재정권 치하에서 기성언론이 제 역할을 해내지 못했다. 따라서 대학신문은 민주화의 최전선에 서있던 대학가 목소리를 다루면서 ‘대안언론’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냈다. 대한민국 민주주의 역사에 커다란 자취를 남긴 5.18 민주화운동에 대해 논의할 수 있었던 곳은 한때 ‘지성인의 아고라’였던 대학이었고, 각 대학 언론은 이러한 논의를 충실히..
674호 / 학보사 | 대학 / 모든 날 성장한 상명, 모든 순간 기록한 학보
상명대학보는 1966년 9월 15일 첫 발행을 시작으로 현재 674호에 이르기까지 우리 대학의 소식을 학내 구성원들에게 누구보다 가까이 전하고 있다. 학원 설립 82주년을 맞아 우리 대학의 역사를 학보를 통해 되돌아 본다. 상명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긴 학보를 통해 우리 대학의 발전사를 살펴보자. 1. 역사의 시작 상명사대 학보, 학우들의 눈과 귀가 되다 위의 사..
674호 / 학보사 | 대학 / '자하포토'와 함께 '치즈'하세요!
올해는 상명학원 설립 82주년이 되는 해로 개교기념일을 맞아 캠퍼스를 둘러보고자 한다. 캠퍼스라는 동일한 장소일지라도 보는 사람에 따라 제각기 다르게 보이기 마련이다. 우리 대학은 서울과 천안 총 두 개의 캠퍼스로 이루어져있는데. 각 켐퍼스의 사진 동아리인 '자하포토'와 '치즈'가 촬영한 상명은 어떤 모습인지 살펴보자. 박영서 기자, 엄유진 수습기자 ..
673호 / 학보사 | 대학 / 학내 흡연권 VS 혐연권, 해법은 무엇?
법적으로 교내 전면 금연구역 실시 필수, 하지만 현실적으로 힘들어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 피해 받지않는 해결방법 논의 필요 흡연권VS혐연권 담배가 기호식품인가에 대한 논의는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논의는 주로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논쟁으로 이어진다. 흡연자들은 담배는 기호 식품이며 그렇기에 흡연을 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고 말한다. 기호식..
674호 / 학보사 | 대학 / 우리가 만들어가는 청춘과 문화, 축제
대학 축제 연예인 열풍 대학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로 대학 축제가 있다. 대학 축제는 각 대학마다 청춘, 휴식, 문화, 기부 등의 여러 가지 주제를 가지고 진행하며 플리마켓, 음식점,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준다. 그중에서도 학생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연예인들의 공연일 것이다. 연예인들의 공연은 축제의 밤과 클라이맥스를 장식하는 것이..
674호 / 학보사 | 대학 / 교수학습개발센터, 비교과통합지원센터 프로그램 소개
우리 대학은 혁신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총장직속으로 대학혁신위원회를 설치하였다. 대학혁신위원회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운영을 총괄하는 최고의사결정기구로, 위원회 산하에 교육혁신원, 연구·산학혁신원, 경영혁신원을 설치하여 우리대학의 혁신사업이 협력하에 이루어지도록 유도하고 있다. 대학혁신위원회는 산하에 혁신 사업 운영 전담조직으로 ..
이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