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에 대하여 전체 4293건의 검색결과가 검색되었습니다.)
702호 / 학보사 | 대학 / 대면 수업 전환, 학우들의 목소리를 들어보다
▲대면 수업으로 학교에 등교한 학우들의 모습 (사진 촬영: 신범상 기자) 코로나 19의 여파로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시행한지 어느덧 2년이란 시간이 지났다. 재학생들이 학교생활을 즐기지 못한 기간이 길었지만, 올해부터 상황이 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에서 수업 운영 체계를 대면을 주로 하는 융합 수업 방식으로 전환했기 때문이다. 재학생들은 수업 ..
702호 / 학보사 | 대학 / [학과 탐구] 모범생 학과, 국어교육과 편
국어교육과를 소개합니다! (국어교육과 20학번 김지현) Q. 국어교육과는 무슨 수업을 듣나요? -국어, 교육학, 국어 교육학에 대한 수업을 듣습니다. 국어는 우리가 중, 고등학교 때 배웠던 문법, 문학 등을 다루고 교육학은 교육 철학, 교육 심리, 교육 사회, 교육 과정 등 교육에 대해 공부하는 수업입니다. 국어 교육학은 교육학 수업 중에서도 ‘국어’에 초점을..
702호 / 학보사 | 대학 / [상동소-1편] 화음으로 하나 되는 세상, 허밍
상명대 학보에서는 이번에 ‘상명대 동아리를 소개합니다-상동소’ 시리즈를 시작합니다. 대학 내 다양한 동아리를 만나 활동 및 소식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신청은 인스타그램, 에브리타임, 페이스북, 카카오톡 체널을 통해 받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19로 힘든 요즘, ‘우리’보다는 ‘나’. ‘팀’보다는 ‘개인’이라는 말이 익숙..
702호 / 학보사 | 대학 / 더 나은 학생사회를 향하여, 학생회
2022년도 상명대학교 학생 자치회에 대해 알아보고, 그 종류와 각각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자. 상명대학교 과 학생회 상명대학교 서울캠퍼스는 인문사회과학대학, 사범대학, 경영경제대학, 융합공과대학, 문화예술대학으로 이루어져 있고, 천안캠퍼스는 글로벌인문학부대학, 디자인대학, 예술대학, 융합기술대학, 공과대학으로 이루어져 있다. 모든 학과에..
702호 / 학보사 | 대학 / 우리대학의 소식통, 학내언론사
상명인과 대학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상명대 학내언론사 각 기관에의 역할이 무엇인지 편집장/국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자 우리 대학의 학내언론사로는 학보사, 교육방송국, 영자신문사, 교지편집부가 있으며, 우리 대학의 학내언론사 사이트(https://www.smu.ac.kr/press/index.do)를 통해 각 언론사의 활동을 볼 수 있다. 교내 언론사들이 어떤 역할을 맡고 ..
702호 / 학보사 | 대학 / ‘에타’ 속 임포스터, 모든 작성자가 학우는 아니다
대학 내 만남의 광장, 에브리타임 ▲에브리타임 (출처: 에브리타임, https://everytime.kr/) ‘에브리타임’ 우리 일상에 깊숙이 스며든 앱니다. 학기 시작 시간표를 짜고 학식, 과제, 중고서적 거래, 대외활동, 동아리 등 다양한 정보가 오가는 ‘에브리타임’은 대학생 필수 앱이라 불려도 손색이 없다. 실제로 한국 핀테크연구회와 여의도아카데미, (사)서울북..
703호 / 학보사 | 대학 / 사라진 전공, 재수강 어떻게?
1학년 때 놀았던 후폭풍, 반수, 어색한 비대면 강의로 인한 결석 처리 등, 다양한 이유로 낮은 학점을 마주한다. 이럴때 떠오르는 것이 있다. ‘재수강’이다. 학점을 포기할 수 있는 학점 포기제도가 2013학년도 이전 입학한 재학생만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학점을 높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도 하다. 하지만 군대, 개인 사정 등 여러 이유로 잠시 학교..
703호 / 학보사 | 대학 / [학과 탐구-2편] 영화로 모인 사람들, 영화영상전공
영화영상전공 20학번 김채연 Q. 타과 복수전공생도 영화 촬영 참여가 가능한가요? A. 당연히 가능합니다! 커뮤니티에서 복수전공생 분들이 참여하는 걸 영화과 학생들이 꺼려한다는 글을 종종 보는데, 전혀 그렇지 않아요. 학술부서에 속하지 않아도 참여가능한 부서(편집부, 녹음부 제외)는 언제든지 해당 팀의 메인들에게 연락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학술..
703호 / 학보사 | 대학 / 과제 어렵지 않아요
대학생이라면 과제는 떼놓을 수 없다. 수업 주차가 늘어날수록 과제는 쌓여 가지만 신입생의 경우 익숙지 않은 과제에 걱정이 늘어날 것이다. 전문적인 자료를 쉽고 빠르게 구할 수는 없을까? 학보사와 함께 과제를 도와줄 사이트를 알아보자. 1. 국회전자도서관 (https://dl.nanet.go.kr/) 국회도서관은 2010년 안전행정부의 국가정보화자원 개방 및 공동활용..
703호 / 학보사 | 대학 / [상기자의 상명핫플-1편] 부암동 쭈꾸미
상명대 학보에서는 막 시작된 대면 수업에 발맞춰, 신입생, 비대면 세대들을 위한 학교 근처 맛집 정보를 공유 시리즈, ‘상기자의 상명핫플’을 시작합니다. 소개하고 싶은 나만의 맛집이 있다면 언제든 상명대 학보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대학생들의 캠퍼스 라이프 묘미를 꼽아보라면 당신은 무엇을 꼽을 것인가? 다양한 것들이 있겠지만, 20대 캠퍼스 라이..
이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