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에 대하여 전체 4293건의 검색결과가 검색되었습니다.)
2020호외-6호 / 학보사 | 대학 / 융합 수업, 현재 어떻게 운영되고 있나
- 중간고사 이후 시작된 ‘융합 수업’ 현재 우리 대학은 중간고사가 끝난 이후부터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을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선택하는 융합 수업 방식을 채택해 운영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고 학교 현장에서 등교 수업 확대 요구가 있었던 점을 고려하여 결정된 이번 학사 운영 방안은 10/27(화)부터 종강까지 한시적으로 시행되며, ..
2020호외-6호 / 학보사 | 대학 / 대학 내 사이버 불링, 처벌을 향해 높아지는 목소리
청년참여연대 등 25개 청년, 인권단체가 11월 2일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대학생 온라인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의 악성 댓글에 시달리던 이용자가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과 관련해 에브리타임과 대학 측을 규탄했다. ▲ 악플에 시달리는 학생이 없도록 대책 마련 촉구 시위를 벌이고 있는 시민단체의 모습 (출처: 한국일보) 끝없는 비보...서울..
733호 / 학보사 | 대학 / [기획] 상명대학교 박물관으로 살펴보는 상명대학교의 발자
2024년은 상명학원이 설립된 지 87년, 상명대학이 설립된 지 59년이 되는 해이다. 올해는 개교기념일을 맞아, 특별히 상명대학교 박물관에 직접 방문해 보았다. 상명대학교 박물관은 설립자 배상명 선생의 소장품을 바탕으로 1967년 상명여자사범대학 부속민속관으로 시작해, 현재 6개의 상설 전시와 3개의 기획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전시 외에도 상명 계당 학..
733호 / 학보사 | 대학 / [기획] 상명대학교에 입학한 후의 학우들의 변화
상명대학교의 개교기념일이 다가왔다. 상명대학교는 1937년에 설립된 이후, 87년간 대한민국의 고등교육을 선도하며 민족 교육에 대한 숭고한 뜻을 실현하기 위해 수많은 노력을 거듭해 왔다. 이 기간 동안, 상명대학교는 수많은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명문 사학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해나갈 수 있었다. 더불어, 미래를 향한 비전에 대해 끊임 없이 강조하고 ..
733호 / 학보사 | 대학 / [기획]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서울 주요 행사 모음
한 번뿐인 대학생활을 알차고, 신나게 보내고 싶다는 생각을 한 번쯤 해보지 않았는가? 하지만 막상 어떻게 놀고, 어딜 가야할지 고민할 슴우들을 위해 서울 주요 축제를 소개한다. 창덕궁 달빛기행 (2024.04.11~2024.06.02)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99 (와룡동)에서 진행되는 이 축제는 경복궁 별빛야행처럼 1부와 2부로 나뉘어 있고, 사전에 입장권 예매가 ..
733호 / 학보사 | 대학 / '상명 일자리플러스센터' 사이트, 잘 알고 활용하자!
상명대 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15년 전국 10여 개 대학교로 시작된 시범사업에서 출발해 현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진로 설정, 취업 지원을 상시로 지원하며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상명대학교 일자리플러스센터 메뉴 (출처: https://smcareer.smu.ac.kr/) 주로 e-포트폴리오라고 불리는 상명대 일자리플러스센터 사이트(..
733호 / 학보사 | 대학 / [기획] 특이한 전공 과목들, 이런게 있다고?
상명대학교는 10개의 학부 산하, 다양한 학과들로 이루어져 있다. 각 학과들은 각자의 특성을 살려 개성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전공과목들을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보다 도움이 되는, 생생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과목들인 만큼 기초적인 이론부터 실전 학습까지 다양하다. 그 중에서 특히, 학생들의 눈길을 끄는,..
733호 / 학보사 | 대학 / AR/VR 과제전 전시회
2024년 4월 15일부터 19일까지 천안캠퍼스 디자인대학 1층 디자인갤러리에서 AR/VR 과제전이 열렸다. 이번 전시에 대해 AR/VR미디어디자인전공의 과 대표 강다경 학우의 인터뷰를 통해 자세히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AR/VR 과제 전시회 홍보 포스터(출처:https://mobileinvitation.web.app/post/8NawfCdyDS ) 1. 이번 전시의 주제와 작품 소개 부탁드립니다! ..
733호 / 학보사 | 대학 / 선후배간의 교류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자
중간고사가 마무리되며 벌써 일 학기의 절반이 지났다. 반 학기 동안 어떤 학교 생활을 즐겼는가? 각자 다양한 대학 생활을 보냈겠지만, 아직도 본인의 전공에 대해 잘 알지 못하거나 막막하게만 느껴지는 학우들 또한 있을 것이다. 이러한 경우 선배의 교류를 통해 자신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해보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다. 따라서 학보사에서는 선배와의 교..
733호 / 학보사 | 대학 / 음악학부 신입생 연주회
새 학기의 설렘이 채 가시지 않은 지난 4월 11일, 상명대학교 대신홀에서는 음악학부 신입생 연주회가 열렸다. 봄바람이 불고 벚꽃이 만개한 봄을 지나 뜨거운 여름을 향해 가고 있는 지금, 음악학부 24학번 신입생들이 노력의 결실을 맺은 신입생 연주회에 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 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을 볼 수 있었던 연주회 현장 ▲음악학부 신입생 연주회..
이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