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에 대하여 전체 4698건의 검색결과가 검색되었습니다.)
733호 / 학보사 | 인터뷰 / '웨어러블 로봇 기술'의 선구자, 최현진 교수를 만나다
최근 상장된 엔젤로보틱스 초기 책임 연구자 인터뷰 '웨어러블 로봇 기술'의 선구자, 최현진 교수를 만나다 지난 3월 국내 웨어러블 로봇 기업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많은 관심과 기대를 얻은 ‘엔젤로보틱스’ 초기 연구자가 천안캠퍼스에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해당 회사는 실시간 검색어에도 오르면서 언론 매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주인공은 ..
697호 / 학보사 | 인터뷰 / 우리 대학 마스코트, 수뭉이의 제작자를 만나다
▲상명대학교 공식 캐릭터 수뭉이 (제공 : 상명대학교) 지난 6월부터 약 두 달 간 우리 대학 ‘캐릭터 공모전’이 진행되었다. ‘캐릭터 공모전’은 우리 대학을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를 제작하여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학교 홍보 및 인지도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1, 2, 3차 심사를 통해 신지원 학생(불어교육과 졸업)이 디자인한 ‘수뭉이’ 캐릭..
702호 / 학보사 | 인터뷰 / 로보월드컵에서의 활약, 상명의 미래 HRC_FlashBang을 만나다
우리 대학 휴먼지능로봇공학과 강명구 교수가 지도하는 4개 로봇 팀이 25회 FIRA 로보월드컵(Roboworld Cup 2021)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그중 Hurocup Pro리그 Adult 사이즈 부문에서 종합 3위와 양궁(Archery) 종목에서 1위를 수상한 HRC_FlashBang팀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 HRC_FlashBang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휴먼지능..
717호 / 학보사 | 인터뷰 / 우리학교에 유명 만화가가 재학 중이라고? 만화가 "박지" 인터뷰
우리학교에 유명 만화가가 재학 중이라고? 만화가 "박지" 인터뷰 현재 우리학교에 유명 웹툰 작가가 재학 중인 사실을 알고 있는가? 현재 천안캠퍼스 디지털만화영상학과에 재학 중인 만화가 “박지”(필명)가 그 주인공이다. 만화가 박지는 2016년 레진코믹스 ‘별의 아이, 센츄리온!’으로 데뷔했고 현재 레진코믹스에서 ‘자살 소년’을, 카카오페이지에서 ‘슬..
721호 / 학보사 | 인터뷰 / '복학한 봇치', 그의 정체를 파헤쳐 보자
‘복학한 봇치’, 그의 정체를 파헤쳐 보자! ▲‘복학한 봇치’ 에브리타임 프로필 사진. (출처: 본인 제공) 최근 상명대학교 서울캠퍼스 학생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서 유명세를 얻은 활동인이 있다. 바로 특유의 재치있는 말투로 학우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게시물을 올리는 ‘복학한 봇치'이다. 그가 게시물을 업로드하거나 댓글을 달기만 하면 인기글 ..
727호 / 학보사 | 인터뷰 / 상명 취업팀 문현호 실장이에요..
상명 취업팀 문현호 실장이에요.. -취업 상담의 핵심은 현직 실무자와의 연결 (사진: 김현지 기자) 상명대 학우라면"상명 취업 진로팀 문현호 실장이에요.."라는 문자를 안 받아 본 적이 없을 것이다. 처음에는 스팸 문자인 줄 알았던 학우들도 있겠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취업한 선배와의 만남 혹은 진로 특강을 학우들에게 알려주는 애정이 가득 담긴 문자이다..
730호 / 학보사 | 인터뷰 / 대학생, 부자 되는 법
대학생, 부자 되는 법 대학생이 되면서 등록금, 교통비, 생활비, 주거비, 여가 활동비 등 고등학생보다 많은 지출이 생긴다. 씀씀이 또한 커졌다. 이런 상황이라 저녁을 밖에서 사 먹기도 부담스러워진다. 학생들의 경제활동 방식은 다양하다. 부모님께 용돈을 받는 학생, 아르바이트해서 생활비를 버는 하는 학생, 학자금 대출받아 생활하는 학생, 장학금을 ..
732호 / 학보사 | 인터뷰 / 상명대학교 기숙사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 긱스!
상명대학교 기숙사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 긱스! 긱스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제작팀 인터뷰 최근 상명대학교 학생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서 화제가 된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바로 기숙사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 긱스이다. 긱스는 룸메이트 매칭부터 건의함 서비스까지, 기숙사 생활과 관련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그렇다면 긱스를 제작한 사람들은 누구일..
671호 / 학보사 | 인터뷰 / “해야할 일을 했을 뿐… 응급처치 실습교육 도움 됐다”
지난 1월 4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주 UCI(University of Califonia Irvine)로 동계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이 진행되었다. 이번 어학연수를 떠난 학우 3명이 숙소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하던 중 한 명이 물에 빠지는 일이 발생했으나 다른 두 학우가 물에 빠진 학생을 구하고 응급처치를 시도하여 구조에 성공해 ‘제1회 상명의인상’을 수상했다. 상명의인상은 한 사람..
672호 / 학보사 | 인터뷰 / “문자는 학생 만 명과의 소통 수단... 대학일자리센터가 도움 됐으면”
학우들은 매일같이 ‘문현호실장’의 문자와 함께 하루를 시작한다. “문현호실장이예요...”로 시작하는 독특한 문체는 2017년부터 꾸준히 학생들의 핸드폰에 찾아왔다. 학생 커뮤니티에도 꾸준히 정보를 알려주는 ‘문현호실장’의 성실성을 칭찬하는 글이 가득하다. 상명대학보에서는 누구보다도 학생들과 친숙하지만 ‘문자 친구’로만 남아있을지도 모르는 학우..
이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