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에 대하여 전체 4293건의 검색결과가 검색되었습니다.)
737호 / 학보사 | 여론 / 다시 돌아온 인사이드 아웃2
인사이드 아웃 1, 개봉 당시 평이 상당히 좋았던 픽사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여러 디테일이나 세심한 장치들이 어른들에게도 상당한 공감대를 형성해 많은 이들의 기대 속에 시즌 2, 후속작이 나왔다. 인사이드 아웃은 어쩌면 한 번쯤 다들 상상해 보았을, 우리들의 머릿속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라일리라는 소녀의 머릿속 감정들이 의인화되고, 주변의 변화와 ..
737호 / 학보사 | 여론 / 영국의 인종혐오 폭동과 계층격차
영국의 인종혐오 폭동과 계층격차 거의모든나라가다그렇지만, 영국의모습은하나가아니라여럿이다. ‘신사의나라’로알려져있지만, 축구장안팎에서진상을떠는훌리건의나라이기도하다. 신사와훌리건의묘한이중주는영화 <킹스맨>에잘나타나있다. 또한영국근현대사에서도과학기술의진보와더불어침략과수탈의이중주가두드러진다. 영국의한쪽낯은태양아래새로운것은없고..
737호 / 학보사 | 여론 / 공동체에 대한 자부심과 기본적인 태도
공동체에 대한 자부심과 기본적인 태도 대학은 단순히 학문을 쌓고 지식을 습득하는 공간을 넘어, 인생을 형성하는 중요한 배경이 다. 대학에서의 경험과 배움은 앞으로 살아갈 세상에서의 역할과 위치를 결정짓는 중요한 기반이 된다. 그러므로 자기가 속해 있는 대학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자부심은 단순한 감정 이상의 의미가 있다. ..
737호 / 학보사 | 여론 / [책으로 세상보기]나보다 더 나 같은 나, 책 「나주에 대하여」를 읽고
나보다 더 나 같은 나 책 「나주에 대하여」를 읽고 ▲책 「나주에 대하여」 표지 (사진: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14907339) 소설은 나의 거울 소설은 종종 나보다도 더 나 같을 때가 있다. 당시에는 왜 그런지 모르고 넘겼던 마음들이 소설을 통해 생생히 살아나서 ‘아, 그때 내가 그랬었구나’ 하는 순간들이 있다. 소설 속 주인공들의 생각과 마..
738호 / 학보사 | 여론 / [책으로 세상읽기] 불안의 서
[책으로 세상읽기] 불안의 서 ▲책 『불안의 서』 (출처 : https://ebook-product.kyobobook.co.kr/dig/epd/ebook/E000003234233) 『불안의 서』는 포르투갈의 국민작가로 널리 알려진 페르난두 페소아(Fernando Pessoa)가 남긴 작품 중에서도 특히 깊은 울림을 주는 책으로, 그의 내면 세계와 철학을 고스란히 담아낸다. 이 책은 삶의 복잡성과 불확실성에 대한 ..
738호 / 학보사 | 여론 / [순간포착] 따뜻했던 여름밤
따뜻했던 여름밤 여름밤. 한적한 글램핑장에서 불멍을 즐겼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이 순간, 여름밤의 행복을 만끽하며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오로라 가루가 뿌려진 불꽃은 아름다운 장면을 만들어내고, 그 앞에서 마시멜로우를 구우며 함께 웃고 떠드는 그 소중함이 여름밤의 행복을 더욱 빛나게 했다. 사진을 통해 따스했던 그 순간이 조금이나마 학우들에도 ..
738호 / 학보사 | 여론 / 공부에 관한 생각
공부에 관한 생각 어느 시대나 기성세대는 젊은 세대를 못마땅하게 여긴다. 메소포타미아 수메르 점토판에도, 이집트 피라미드 내벽에도 쓰여 있다는 요즘 젊은이들은 버릇이 없다느니, 생각이 없다느니 하는 문구는 기성세대의 이런 성향을 잘 보여준다. 일상에서 이 말들은 그저 자신들과 다른 세대에 대한 불만을 드러내는 상투적인 표현인 경우가 많다. 다름..
738호 / 학보사 | 여론 / AI 리터러시, 왜 필수인가?
AI 리터러시, 왜 필수인가? SF 영화나 소설에서 인간과 로봇이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고 때로는 서로 전쟁을 벌이는 장면을 보면서, 그런 미래가 올 수 있을지 궁금해했던 우리는 최근 매스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그 상상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다. 최근에는 로봇 앞에 놓여 있는 사물 중 인간이 배고프다고 하자 로봇이 사과를 집어서 주는 영상이 얼..
739호 / 학보사 | 여론 / 제 739호 [영화로 세상 보기] 사람만큼 변하는 것은 없다지만
사람만큼 변하는 것은 없다지만 영화 <룩백(2024)>을 보고 ▲ <룩백(2024)> 포스터 (사진: http://m.cine21.com/movie/photo/?movie_id=61664&img_id=448548) 사람은 끊임없이 변화한다. 사람과의 관계 또한 수없이 변화한다. 어제의 친구가 어제의 적이 될 수도 있고, 어제의 적이 친구가 될 수도 있다. 어제의 친구가 오늘의 적이 된다면, 아끼던 친구가 내일은 나..
740호 / 학보사 | 여론 / 한강, "문제의식의 깊이와 미적형식의 아름다움
한강의 노벨문학상 수상에 대한 단상 상명대 학보사의 한강 관련 원고청탁이, 한국 최초일 뿐만 아니라 아시아 최초로 여성 작가가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문학사적 사건에 따른 것인지라 이와 관련된 여담으로 글을 시작하고자 한다. 아울러 한강의 소설들을 십수 년 전부터 주목하던 오래된 애독자 가운데 한 사람이자, 『소년이 온다』에 대해서 미진한 능력이나..
이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