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에 대하여 전체 4784건의 검색결과가 검색되었습니다.)
751호 / 학보사 | 대학 / 생성형 AI로 논문 쓰는 학생들
ChatGPT를 위시한 다양한 생성형 AI의 등장으로 우리 삶의 많은 것이 변했다. 방송에 나오는 처음 보는 요리의 레시피, 학교에서 질문하지 못했던 수업 내용 등 무엇이든 질문을 하면 답을 쉽게 얻을 수 있다. 심지어 주변인에게 털어놓기 어려운 고민을 나누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모든 질문에 대답을 하기에 심리 상담이나 조언을 구하며 개인 AI 상담사로 여기..
751호 / 학보사 | 대학 / 엑스퍼트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강의 추천
엑스퍼트 공모전은 우리 대학의 우수강의를 널리 알리고 자신만의 학습법이나 학습전략을 공유하여 교내 학우들의 학습 동기 향상과 교수자의 교수법 연구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학내 공모전이다. 수강 신청 때마다 고민이 많은 학생들의 과목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엑스퍼트 공모전 ‘내가 수강한 우수강의 공모전’에 당선된 과목들을 ..
752호 / 학보사 | 대학 / 구글 제미나이, Chat GPT 경쟁자 될까
▲구글 ‘제미나이’(사진: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807_0003281609) 지난 8월 7일 구글은 국내 대학생,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월 2만9000원 상당의 ‘구글 AI 프로’ 멤버십을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글은 자사의 인공지능(AI) 기술을 더 쉽게 활용하도록 돕고 캠퍼스 생활 전반에 AI 활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준비..
752호 / 학보사 | 대학 / 우리 대학 학점교류, 외부 이러닝 소개
e-러닝(이하 이러닝)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학생들이 이러닝을 선호하는 이유는 원하는 시간에 강의를 듣고 여가 시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긴 통학 시간의 부담을 줄이고, 남는 시간을 활용하여 자기 계발에 투자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현재 우리 대학에서는 학교 자체 이러닝과 외부 사이트의 이러..
752호 / 학보사 | 대학 / 궁금한 정보를 손쉽게…AI 챗봇 ‘SANGMYUNG AI’ 등장
최근 에브리타임에 우리 대학 전용 AI 챗봇 서비스 ‘SANGMYUNG AI’가 베타 오픈해 화제다. 2025학년도 2학기 학사 자료와 2022년 에브리타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SANGMYUNG AI’의 등장으로 학우들은 학사와 관련해 궁금한 점을 보다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다. ‘SANGMYUNG AI’는 8월 18일부터 약 3주간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후, 9월 7일 이후 수정·보..
752호 / 학보사 | 대학 / 학생·기업·지역 상생 모델…조기취업형 학과 신설
우리 대학은 2025년에 자유전공학부 신설에 이어 천안캠퍼스가 2025~2029년 충청남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에 선정되면서 2026년에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가 새롭게 문을 열게 됐다. 취업형 계약학과를 통해 충남 도내기업과 연계해 지역 정주 및 실무형 인재 양성에 나선 것이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란 조기취업형 계약 학과란 입학과 동시에 ..
752호 / 학보사 | 대학 / 대학생의 해외 도전기, 준비부터 후기까지
대학생의 해외 도전기, 준비부터 후기까지 방학에 잠깐 해외여행을 다녀오는 건 과거에 비해 흔한 일이 되었다. SNS를 통해 국내 뿐만 교환학생이나 연수중인 친구들의 해외에서의 삶도 바로바로 확인하고 해외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종종 들을 수 있다. 교환학생이나 어학연수에 관심은 있지만, 해외에서의 생활은 직접 경험해보지 않은 학생들은 연수나 교환학생..
753호 / 학보사 | 대학 / 도전하는 청춘을 지지한다, 창업지원센터
청년의 고용 지표가 불안하다. 올해 8월 청년 고용률이 16개월 연속으로 하락했다. 일도 구직도 하지 않는 ‘쉬었음’ 청년은 40만 명에 달했다. 취업이 불안해지자 창업으로 눈을 돌리는 청년들이 늘고 있다.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을 지지하기 위해 창업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창업지원센터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도전 정신을 가진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
753호 / 학보사 | 대학 / 대학농구 U리그 재개, 반등이 절실한 농구부
▲9월 1일 치러진 상명대 vs 조선대(사진:https://www.rooki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3456) 대학농구 U리그가 개강과 함께 재개되었다. 지난 1일 우리 대학은 조선대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챙겼다. 우리 대학은 송정우 선수 결장, 최준환 선수가 100% 컨디션이 아닌 상태에서 경기를 치렀지만, 주장 홍동명을 중심으로 윤용준 선수(18득점), 최준환 ..
753호 / 학보사 | 대학 / 선물 같았던 시간, 천안캠퍼스 대동제
선물 같았던 시간, 천안캠퍼스 대동제 천안캠퍼스에서 진행되는 대동제는 학생들이 매년 함께 즐기는 대표적인 학교 축제이다. 대동제에서는 동아리 공연, 연예인 공연, 음식 부스, 게임,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이 열리며, 학생들의 화합과 즐거움을 위한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 9월 9일 부터 10일까지 천안캠퍼스에서 대동제..
이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