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에 대하여 전체 4293건의 검색결과가 검색되었습니다.)
727호 / 학보사 | 문화 / 파죽지세, e스포츠 산업
파죽지세, e스포츠 산업 올해 9월 29일,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이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 이하 롤)” 부문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2018년, 지난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시범종목으로 시행되어 큰 관심을 받지 못했던 e스포츠는 이번에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런 상황..
727호 / 학보사 | 문화 / “2023 잘 마무리 짓고 싶어요!” 입벌려, 학보사가 연말 콘텐츠 추천 들어간다
“2023 잘 마무리 짓고 싶어요!” 입벌려, 학보사가 연말 콘텐츠 추천 들어간다 2023년도 12월이 다가와, 각종 쇼핑몰과 핫플레이스에서는 연말 분위기 내기가 한창이다. 최근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로 예쁘게 꾸며 놓은 포토존들을 본 학우들이 많을 것이다. 한 해를 정리하는 마음으로 학보사가 연말에 가보면 좋을 수도권 장소들..
727호 / 학보사 | 문화 / [알유뮤덕] 뮤지컬 ‘컴 프롬 어웨이', 작은 섬에서 모인 크고 따뜻한 마음
[알유뮤덕; 알면 유용한 뮤지컬 덕질] 뮤지컬 ‘컴 프롬 어웨이', 작은 섬에서 모인 크고 따뜻한 마음 ▲ 뮤지컬 ‘컴 프롬 어웨이' 포스터 (출처: 쇼노트) 국내의 여러 뮤지컬 제작사 중 ‘쇼노트’는 해외에서 무대에 오른 좋은 작품들을 국내 무대에 올리는 것으로 유명한 편이다. 올해만 해도 ‘이프덴’, ‘멤피스’의 초연으로 많은 관객들의 신임을 얻은 ‘..
729호 / 학보사 | 문화 / 2024년, 새로운 트렌드의 등장
2024년, 새로운 트렌드의 등장 2024, 새로운 해의 시작. 새로운 시간의 흐름이 느껴지듯, 신선한 트렌드가 파도처럼 밀려드는 요즘이다. 주변 상황의 변화를 파악하는 것은 오늘날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필수적이다. 전문가들과 여러 매체에서 다룬 2024 트렌드 키워드를 가볍게 짚고 넘어가 보자. Ditto 소비 정의 디토 소비, 자연스레 뉴진스의 Ditto가 연상되..
729호 / 학보사 | 문화 / 서울의 매력적인 공간, 광화문 광장
서울의 매력적인 공간, 광화문 광장 2020년 11월 '공원 같은 광장'을 목표로 시작한 광화문광장 조성 사업이 2022년 여름에 마무리된 후, 작년 10월 광화문 앞 월대 공간까지 복원을 마치면서 광화문 일대 공사는 완전히 끝이 났다. 이번 기사에서는 서울 캠퍼스에서 7016번 버스를 타면 한 번에 갈 수 있는 광화문 광장과 3월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
730호 / 학보사 | 문화 / 에버랜드의 명예사원 푸바오는 왜 중국으로..?
푸바오는 2016년 중국에서 온 ‘러바오’와 ‘아이바오’ 사이에서 2020년 7월 20일에 태어났다. 한국에서 자연번식으로 태어난 첫 판다로, 이름 푸바오는 ‘행복을 주는 보물’이라는 뜻이다. ‘판다’하면 떠오르는 그 동물은 자이언트 판다로 중국 쓰촨성 등 일부 지역에서만 사는 멸종위기 동물이라 사고, 팔 수 없어서 빌려주는 형식으로만 다른 나라에 갈 ..
730호 / 학보사 | 문화 / 할매니얼, 트렌드로 보는 복고
최근 복고풍(레트로)가 다시 유행인 상황이다. 그중 특히나 패션 또한 영향을 받아 다시 1970년~1979년 사이 태어난 X세대의 패션을 따라 하고자 하는 MZ 세대가 레트로 패션을 선호하기 시작하며, 1990년대 전후 유행했던 브랜드들이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 심플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가 그 당시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것이다. 이처럼 다시 유..
732호 / 학보사 | 문화 / 문화 생활 활기 기대, 문화예술패스
뮤지컬, 전시회 등 서울은 다양한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인프라의 집합체이다.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는 학우들이 반길만한 소식이 들려왔다. 최근 점점 뮤지컬 등 문화생활에 흥미는 있지만, 관련 비용이 점차 늘어가면서 부담을 가지게 된 청년들을 위해 청년문화 예술 패스가 등장한 것이다. ▲청년 문화예술 패스 홍보 공고 (출처: https://www.korea.k..
735호 / 학보사 | 문화 / 들어봤니 폐쇄형 SNS
들어봤니 폐쇄형 SNS SNS에 광고가 넘쳐나고 사기까지 기승을 부리면서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된 공간에 피로감을 느낀 사람들이 미국에서 시작된 폐쇄형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폐쇄형 SNS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과 달리 지인이나 친구 등 원하는 사람들끼리만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로켓 위젯 (출처 : h..
735호 / 학보사 | 문화 / MZ 세대는 가고, 소통의 '퍼레니얼' 세대?
MZ 세대는 가고, 소통의 '퍼레니얼' 세대? 올해 초부터, ‘SNL 코리아’의 ‘MZ 오피스’ 등을 비롯한 많은 미디어에서 ‘MZ세대’라는 말을 많이 들었을 것이다. 그런데 벌써 새로운 세대가 있다. 바로 ‘퍼레니얼’ 세대인 것이다. ‘퍼레니얼 세대’는 퍼레니얼(Perennial)은 '다년생 식물'을 뜻하는 말로, 이를 인간 세대에 적용하여 나이와 세대를 뛰어넘어 ..
이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