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과대학 소개

오시는길

학장 인사말

대학소개

  조태경 사진

상명대학교 공과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명대학교 공과대학은 개교이래로 산학협력 실용교육을 목표로 하여, 정보시대를 이끌어 갈 엔지니어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공학대학은 현재, 전자공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스마트정보통신공학과, 경영공학과, 그린화 학공학과, 건설시스템공학과, 정보보안공학과, 시스템반도체공학과, 휴먼지능로봇공학과 등의 9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부과정 전체 약 1,750여 명의 공학인재들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공과대학은 정부의 산업연계 활성화 선도대학사업(Prime 사업), 여성공학 인재양성사업(We-Up) 등을 수주하여 공과대학 대부분의 학과에 첨단의 교육 및 실습환경을 충실히 조성하였고, 특히 최근에는 휴먼지능로봇공학과를 주관학과로 하는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과 시스템반도체공학과가 진행 중인 과학벨트 산학연계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재학생교육 및 지역산업기술지원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명대학교 공과대학은 학생들에게 강의실 내의 이론교육을 뛰어넘어 실제 산업체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무교육을 교육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현장실습 진행,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배양하기 위한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운영 등을 모든 학생들에게 교육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실무기술 능력을 제고하고 결과물은 졸업 시에 각자의 포트폴리오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명대학교 공과대학의 실무기술교육은 산업체의 현장문제를 학생들이 팀 학습을 통해 자율적으로 해결하고 있으며 이는 고도정보사회에서 요구하는 창의력, 리더십, 성실성을 갖춘 엔지니어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상명대학교 공과대학의 모든 교수님들과 직원 선생님들은 우리 공학대학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혼연일체가 되어 최선을 다하고 있사오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공학대학장  조 태 경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