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정보

학사일정

교육과정

SM-CDR
교육과정 및 교과목 해설서
학년도 2024 학기 2학기
이수구분 1전선 학수번호 1전심
교과목명 경영데이터마이닝
교과목명(영문) Data Mining for Business
교과목해설 본 강의에서는 고객의 데이터를 마케팅, 영업 등의 경영활동에 활용하는 고객관계경영(CRM)의 개념, 관련 기술 및 시스템, 전략, 조직과 관련한 다양한 이론들을 학습하며, 이를 바탕으로 실제 기업에서 CRM의 성공적 실행을 위해 필요한 지식들을 습득한다. 중점적으로는 고객 데이터 분석을 위한 데이터마이닝 이론을 학습하고 이를 실습을 통해 적용해 본다.
교과목해설(영문) This class deals with the concepts, related technologies, and theories of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 The main emphasis is on customer data analysis, and data mining techniques. Also, various CRM cases in action are discuss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