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학과장인사말

전공소개
학과장사진준비중

상명대학교 행정학과 방문을 환영합니다.


상명대학교 행정학과는 1980년에 신설된 이후로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그리고 시민사회 등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공공부문의 엘리트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학과는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면서 따뜻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본 소양과 전문성을 갖춘 공공 리더십의 함양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공공인재상의 구축을 위해서 개인의 창의적인 역량을 물론 공동체에 헌신하고 민간부문 및 시민사회와 협력할 수 있는 전문성과 협동심 등의 소양을 갖춘 국가적 인재의 배출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공공부문과 시민사회 등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칠 공공 엘리트를 양성하는 행정학과가 여러분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하고자 합니다.

행정학과 교수진은 여러분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고자 합니다. 공직과 공공기관 등에서 쌓은 이론과 실무의 경험을 통해 여러분이 공공 엘리트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 평생지도교수제를 통해 여러분과 늘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각계로 진출한 여러분의 선배와의 멘토링 제도를 통해서 여러분의 진로 탐색을 체계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공의 이익과 사회정의, 그리고 공동체 정신을 함양한 공공인재를 꿈꾸는 여러분과 상명대학교 행정학과가 함께 합니다.
감사합니다.

행정학과장 조태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