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안내

세부내용
단과대학 예술대학 학과명 사진영상미디어전공
CDR명칭 상업사진가
교육목표 광고사진, 광고영상제작, 디지털영상편집 등 광고사진적지식을 체계적으로 학습한 융합형 광고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창의적· 실질적 역량을 지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담당교수 최종인
진출분야/직업군 광고사진분야, 광고영상제작 분야, 광고홍보분야, 패션사진가, 제품사진가, 웨딩, 포츄레이트 사진가, 광고제작 감독 (CF감독), 광고 및 홍보전문가 등등
진출 세부분야 패션사진가, 제품사진가, 웨딩, 포츄레이트사진가, 광고제작감독 (CF감독), 디지털영상처리전문가, 광고 및 홍보전문가
교육과정
(총 58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사진촬영Ⅰ(2) 창의적사고(2) 아날로그&디지털컬러프린팅Ⅰ(3)
2학기(학점) 사진촬영Ⅱ(3) 아날로그&디지털컬러프린팅Ⅱ(3) 영상산업론(2)
2학년 1학기(학점) 조명실기(PBL)(3) 중급디지털사진(PBL)(3) 영상미디어실기Ⅰ(PBL)(3)
2학기(학점) 영상미디어실기Ⅱ(PBL)(3) 피플&포츄레이트 사진(PBL)(3) 드론촬영실기(2)
3학년 1학기(학점) 광고사진Ⅰ(3) 패션사진(3) 인턴십1(사진영상미디어)(2)
2학기(학점) 광고사진Ⅱ(PBL)(3) 고급디지털사진(PBL)(3) 인턴십2(2)
4학년 1학기(학점) 포토커리어매니지먼트Ⅰ(2) 작품사진실기Ⅰ(2) 전공과취업(사진영상미디어)(1)
2학기(학점) 작품사진실기Ⅱ(PBL)(3) 포토커리어매니지먼트Ⅱ(2)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사진기능사(한국산업인력공단), GTQ(그래픽기술자격)(한국생산성본부)
필요 직무능력 광고사진조명, 광고사진촬영, 디지털사진, 디지털영상, 사진제작기획, 인물촬영, 촬영장비운용
필요 기초능력
기타 특이사항 해당사항없음
교양교육과정 디지털사진윤리,명작속의캐릭터와공감인문학,빅데이터와소셜마케팅,사진과사회학,색채심리와현대생활,유비쿼터스컴퓨팅과미래사회
비교과교육과정 진로검사,맞춤형교과연계심리검사워크숍,1:1원데이자소서완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