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및 교과목안내

월드뮤직
 

지난 100년 동안 음악적 주류를 이루었던 서양의 음악, 즉 미국이나 유럽의 음악들은 이미 대중들에게 당연하고 흔한 음악이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새로운 사운드와 음색 및 테크닉이 매력으로 다가오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바로 뉴트로라는 문화가 그 좋은 예 중의 하나입니다.

새로운 세대는 과거의 음악과 문화가 촌스럽게 느껴지기보다는 새롭게 느껴집니다. 예전의 문화가 새로운 제너레이션과 만나 새롭게 재탄생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것입니다.

이제 이러한 문화를 옛 것과 현재의 것으로의 구분을 넘어 글로벌한 문화의 융합을 모색해야할 시대입니다. 이에 우리는 제 3세계 음악인 월드 뮤직을 공부할 필요가 있습니다.

각 나라의 다양한 전통음악 장르와 악기들을 연구함으로써 음악적 뿌리와 특성 등을 파악 연구하여 응용한다면 더욱 더 새롭고 창의적인 음악이 탄생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수업에서 우리는 각 나라의 악기들과 장르, 역사 등을 연구하여 자신의 음악에 융합해보는 것에 시간을 투자 할 것입니다.

다양한 문화에서 온 다양한 사운드는 우리에게 새로운 매력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1. 지난 100년 동안의 미국, 영국, 프랑스를 제외한 제 3세계 음악의 뿌리를 연구합니다.

2. 이를 토대로 각 민족의 리듬, 음악 장르, 악기 등이 쓰인 음악을 분석한다.

3. 자신의 음악에 어떻게 녹여낼지를 연구하고 자신의 음악에 적용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