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및 교과목안내

합주실기
 
합주실기(최신행 교수님)
<합주실기 목표>
1.퓨젼 재즈, 팝, 펑크등 다양한 장르 음악의 악기별 편곡을 분석하고 직접적으로 응용하는 방법 학습.
2.연주별 분석을 이해한 후 합주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를 협의해 나가는 과정 학습.
3.리듬 표현에 대한 다양한 이해, 특히 Odd beat, Odd meter, Poly Rhythm 등의 변박 훈련을 통해 음악적 다양성을 확장.
 
합주실기(김정 교수님)
<합주실기 목표>
1.합주실기 수업에서는 대중음악의 장르에 대한 이해를 이해를 높임과 동시에 
 전체적인 합주사운드, 균형감을 익히어 기능적이며 감각적인 표현과 더불어 조화로운 합주 앙상블을 구현하여 음악으로 재탄생되는 과정을 습득하도록 한다.

2.보컬 전공자들에게는 코러스 라인의 화음과 관련해 각자 주어진 과제곡을 통해 멜로디 화음.코러스를 구성하여 만들어 보고 레코딩에 직접 참여하여 화음을 쌓아 빈칸을 채워보도록 한다.

3.주어진 과제곡 곡분석 및 보컬편곡,코러스 및 리듬연구등 전체적인 방향을 제시하여 능력향상을 고취시키는 한편,

  다양한 시대적 장르의 곡을 통한 곡분석과 편곡을 통한 서로의 협업과정을 통해 앙상블 능력을 향상시키고 융복합을 실현하는 데 주안점을 두도록 한다.

 
합주실기(이창구 교수님)
<합주실기 목표>

이 합주실기는 단순히 합주를 하며 교육을 하는 커리큘럼이 아니며 보컬, 연주자, 프로듀서, 작.편곡자들이 꼭 알아야할 앙상블의 기본 정의를 시작으로 원리를 연구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1. 앙상블에 활용되는 리듬이 만들어지는 원리에 대해 연구하고 개발된 트래이닝을 통해 리듬의 대응 능력을 향상 시킵니다.

2. 리듬을 구조적 관점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여 Funk의 영향을 받은 장르와 스타일 곡의 패턴구조에 대해 연구하여 더 완성도가 높은 음악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앙상블에서 음향공학 관점의 연구와 이해를 통해 합리적인 리듬과 음역대의 배치 능력을 향상 시키고 마스크이펙트 등 악역향의 요소를 줄일 수 있도록 합니다.

4. 앙상블에 참여하는 보컬, 악기 등의 연관성 연구를 통해 서로 효과적인 인터렉티브 작용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