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 마케팅 프로젝트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맞춰 빠르게 변화해 가는 현대사회에서 우리는 교육 분야의 전면적 개혁의 필요성을 짐작하고 있습니다.
이 흐름에 예술산업이라는 시장에도 예외는 없이 빠르게 변화 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대형 회사의 음반 마케팅의 시장구조에서 이제는 개인의 창의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들의 발상으로 보다 매력적이고
기발한 콘텐츠의 기획이 요구 되는 시대임을 대응하며 준비하여야 합니다.
이에 따라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발상과 개인 컨텐츠 플랫폼들을 분석하며 자신의 예술적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토론하고 경험해 보는 수업입니다.
1.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발상법에 대해 연구를 합니다.
2. SNS와 유튜브 등의 플랫폼 구조를 조사, 연구합니다.
3. 실제로 채널을 만들어 콘텐츠 기획 및 영상 제작부터 홍보까지 채널운영 방법을 모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