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프로젝트
“대중음악인을 발굴, 육성, 제작해보자!”
모든 기획사의 핵심 자원으로 뮤지션을 발굴, 육성, 제작하여 소비자인 팬들에게 전달하는 A&R!
서비스 경험 디자인의 관점으로 뮤지션을 발굴 육성하는 모든 절차에 대해서 다루는 수업.
대중음악 기획사와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세심하게 살펴보고 좋은 뮤지션을 개발하는 전 과정에 대해서 학습함.
<수업 내용>
주차 |
내용 |
1 |
과목오리엔테이션 |
2 |
A&R의 역사, 업무의 종류, A&R의 기본 소양 |
3 |
대중음악인 기획 (1) 시장 조사 및 소비자 조사 : 조사와 분석 중요성, 방법 학습 |
4 |
대중음악인 기획 (2) 기획 방법, 절차, 시장 진입 |
5 |
대중음악인 발굴 (1) 캐스팅 종류, 방법, 절차 |
6 |
대중음악인 발굴 (2) 오디션 목표설정, 방법, 절차 |
7 |
중간 발표 A&R 관련 자료 조사 및 분석 발표 |
8 |
대중음악인 육성 (1) 대중음악인 육성에 필요한 카테고리 |
9 |
대중음악인 육성 (2) 트레이닝 인력, 시간표, 관리 체계 구성 |
10 |
대중음악인 매니지먼트 추정 재무제표 작성, 비용 및 매출 계획, 제안서 작성 |
11 |
대중음악인 마케팅 (1) 마케팅의 방법, 마케팅 제안서 작성법 |
12 |
대중음악인 마케팅 (2) 사전 마케팅 기획, 펀딩 기획 및 운영 전반 학습 |
13 |
미디어 콘텐츠 제작 멀티미디어 제작물, 업로드 매체 선정, 운영 요령 학습 |
14 |
뮤지션 소셜 미디어 운영 소셜미디어 이해, 운영 목적 선정 및 팀 빌딩, 모니터링 사항 및 빌드업 방법 학습 |
15 |
기말 프로젝트 A&R 프로젝트 종합 기획서 제출 및 발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