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모델
- 기초교육 강화 : 1학년 대상의 필수과목으로 3~5명의 소규모 강좌인 '교양과 인성'을 운영하여 모든 학과 교수가 학생들과 진로에 관해 상담 하고 있으며, 특히 전공기초 교과목인 프로그래밍, 기초수학 및 과학(BSM)등의 기초교육 역량이 준비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 전공교육 강화 : 3학년부터는 설계 교과목 중심으로 과목 내의 팀 프로젝트를 활성화하여 산업체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전공 세부 지식과 소규모 실습교육을 통한 프로그래밍 능력을 갖추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프로젝트교육 강화 : 4학년부터는 창의적 미디어소프트웨어 프로젝트팀에 참여하여 산업체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ICT융합 소프트웨어개발 능력을 갖추도록 하며, 산업체와 연계된 ICT학점이수 인턴십(전공선택과목), 방학 중 프로그래밍 몰입교육, 전공과취업 멘토링을 통해 취업 후 실제 기업에서의 역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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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대학수학 | 이산수학 | 선형대수학 | 데이터베이스 | 통계 |
소프트웨어 설계 |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2 |
프로그래밍1 | 공학설계입문 | 자료구조 |
컴퓨터 네트워크 |
운영체제 | 알고리즘 |
웹캡스톤 디자인 프로젝트 |
디지털 학습콘텐츠 설계및개발 |
미디어 소프트웨어 개론 |
프로그래밍2 |
자바 프로그래밍 |
C++ 프로그래밍 |
소프트웨어 개발 |
전공과창업 |
IoT캡스톤 디자인 프로젝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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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유닉스기초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웹프로그래밍1 | 컴퓨터구조 | 전공과취업 |
웹서버 프로그래밍 |
빅데이터 컴퓨팅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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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프로그래밍2 | UX프로그래밍 | HCI | |||||
IoT 프로그래밍 |
스마트 오브젝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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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프로그래밍 |
빅데이터분석 |
교과과정
학과 특성화에 부응하는 웹 , 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 빅데이터 분야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전공과목 등을 개설하여 특성화 전공 지식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래밍 실습을 통해 문제 해결이 가능한 수준의 융복합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 함양하도록 교육함
주요교육과정
1 학년 공학설계입문 과목을 통해 기초 소프트웨어 설계에 관한 이론과 실습을 학습하며 1~3 학년 Python, Java, HTML, C/C++ 응용프로그래밍언어 및 스크립트 언어를 습득하고 소프트웨어 설계 및 개발 방법론을 학습하여 각 과목에서 실습 프로젝트가 가능하도록 교육함 . 또한 4 학년 졸업프로젝트를 통해 산업체 수요에 부응하는 융복합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을 가능하도록 교육함.
교육과정 환류시스템
교육과정 내실화와 ICT 컴퓨터프로그래밍 및 미디어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의 기준 , 산업체를 포함한 구성원의 평가 의견을 반영하는 교육과정 환류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함
비교과 과정
비교과과정에서도 전공 맞춤형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최근 기술동향을 반영한 IT 특강을 운영하고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실무 능력 배 프로그래밍 몰입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각종 공모전 및 경진대회 참가하도록 교육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