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예술대학 학과명 디지털콘텐츠전공
CDR명칭 실감미디어디자인
교육목표 AR·VR 콘텐츠, 메타버스 콘텐츠, 웹&앱 콘텐츠, 미디어아트 등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및 구현 능력을 갖춘 Art-tech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담당교수 은광하,조일현
진출분야/직업군 AR·VR 관련회사, 게임회사, 엔터테인먼트 회사, 에듀테인먼트 회사, 웹&모바일 콘텐츠 회사, 미디어아트 제작사, 이벤트 및 옥외광고 제작사
진출 세부분야 AR/VR 게임 개발자, 실감형 콘텐츠 개발자, 웹&앱 콘텐츠 개발자, 미디어아티스트, 이벤트 디자이너
교육과정
(총 39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조형과표현기법(3)
2학기(학점) 스토리보드워크샵(3) 모션그래픽(SW)(3) 게임디자인(3)
2학년 1학기(학점) 디지털콘텐츠기획(PBL)(3)
2학기(학점) 웹&모바일콘텐츠(PBL)(3) GUI디자인(PBL)(3)
3학년 1학기(학점) 에듀테인먼트콘텐츠(캡스톤디자인)(3)
2학기(학점) 실감미디어디자인(캡스톤디자인)(3) 영상이펙트디자인1(3)
4학년 1학기(학점) 디지털콘텐츠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3) 영상이펙트디자인2(3)
2학기(학점) 디지털콘텐츠 포트폴리오(캡스톤디자인)(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개인 포트폴리오
필요 직무능력 - AR/VR 콘텐츠,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및 구현을 위한 신기술의 습득과 정보설계의 전문성, 경험디자인 설계 능력, 프로그래밍 능력의 함양 필요 - Unity 엔진, Unreal 엔진 활용 능력, GUI/UX디자인, 정보설계, 게임디자인, 웹&앱 프로그래밍, ARVR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
필요 기초능력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자기계발능력, 대인관계 능력, 정보수집 능력, 아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기술능력, 조직 및 사회 대중 심리 이해 능력, 직업윤리 등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IT트랜드와이슈II,K-culture를통해보는예술의산업가치,게임&메타버스콘텐츠이해,디자인프레젠테이션,모바일비즈니스와앱,문학과문화콘텐츠,문화콘텐츠마케팅전략의수립과집행,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물리현상의이해,미래사회와디지털기술(e-러닝),상상속의아이디어,색채심리학,영화속의과학,유비쿼터스컴퓨팅과미래사회,이미지시대의테크놀로지와예술,인공지능의이해,인류와문화,지역문화예술콘텐츠개발,컴퓨팅사고와데이터의이해,콘텐츠비지니스기획,파이썬빅데이터시각화(e-러닝)
비교과교육과정 진로검사,상명튜터링,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심리검사데이,진로검사,상명튜터링,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심리검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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