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예술대학 | 학과명 | 디지털콘텐츠전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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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R명칭 | 실감미디어디자인 | ||||||||||||||||||||||
교육목표 | AR·VR 콘텐츠, 메타버스 콘텐츠, 웹&앱 콘텐츠, 미디어아트 등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및 구현 능력을 갖춘 Art-tech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 ||||||||||||||||||||||
담당교수 | 은광하,조일현 | ||||||||||||||||||||||
진출분야/직업군 | AR·VR 관련회사, 게임회사, 엔터테인먼트 회사, 에듀테인먼트 회사, 웹&모바일 콘텐츠 회사, 미디어아트 제작사, 이벤트 및 옥외광고 제작사 | ||||||||||||||||||||||
진출 세부분야 | AR/VR 게임 개발자, 실감형 콘텐츠 개발자, 웹&앱 콘텐츠 개발자, 미디어아티스트, 이벤트 디자이너 | ||||||||||||||||||||||
교육과정 (총 39 학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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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개인 포트폴리오 | ||||||||||||||||||||||
필요 직무능력 | - AR/VR 콘텐츠,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및 구현을 위한 신기술의 습득과 정보설계의 전문성, 경험디자인 설계 능력, 프로그래밍 능력의 함양 필요 - Unity 엔진, Unreal 엔진 활용 능력, GUI/UX디자인, 정보설계, 게임디자인, 웹&앱 프로그래밍, ARVR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 | ||||||||||||||||||||||
필요 기초능력 |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자기계발능력, 대인관계 능력, 정보수집 능력, 아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기술능력, 조직 및 사회 대중 심리 이해 능력, 직업윤리 등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IT트랜드와이슈II,K-culture를통해보는예술의산업가치,게임&메타버스콘텐츠이해,디자인프레젠테이션,모바일비즈니스와앱,문학과문화콘텐츠,문화콘텐츠마케팅전략의수립과집행,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물리현상의이해,미래사회와디지털기술(e-러닝),상상속의아이디어,색채심리학,영화속의과학,유비쿼터스컴퓨팅과미래사회,이미지시대의테크놀로지와예술,인공지능의이해,인류와문화,지역문화예술콘텐츠개발,컴퓨팅사고와데이터의이해,콘텐츠비지니스기획,파이썬빅데이터시각화(e-러닝) | ||||||||||||||||||||||
비교과교육과정 | 진로검사,상명튜터링,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심리검사데이,진로검사,상명튜터링,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심리검사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