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예술대학 학과명 디지털콘텐츠전공
CDR명칭 영상&모션그래픽
교육목표 광고, 방송,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게임이펙트 영상, 유튜브와 같은 뉴미디어 콘텐츠 등 비즈니스 기반의 디지털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OSMU 작품기획 및 비주얼 스토리텔링과 다양한 제작기술(촬영, 연출, 편집, 특수효과) 능력을 갖춘 Art-tech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담당교수 안성혜,허영,은광하,조일현
진출분야/직업군 광고기획사, 방송국, 영상프로덕션, 애니메이션 제작사, 드라마 제작사, 영화제작사, 대기업 홍보실(기업홍보 및 광고),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업체, 이벤트회사 등
진출 세부분야 CF감독, CM플래너, PD, 촬영감독, 방송영상편집자, 영화홍보영상 및 뮤직비디오 제작자,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영상특수효과 제작자, 2D/3D애니메이터, 3D영상합성 및 특수효과 편집자, VFX디자이너
교육과정
(총 51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조형과표현기법(3) 디지털영상촬영과편집(3)
2학기(학점) 스토리보드워크샵(3) 모션그래픽(SW)(3) AI와예술(3)
2학년 1학기(학점) 뮤직비디오(3) 디지털콘텐츠기획(PBL)(3)
2학기(학점) 영상콘텐츠(PBL)(3) 웹&모바일콘텐츠(PBL)(3)
3학년 1학기(학점) 3D애니메이션(PBL)(3) 1인미디어기획및제작(캡스톤디자인)(3)
2학기(학점) 광고콘텐츠(캡스톤디자인)(3) 실감미디어디자인(캡스톤디자인)(3) 영상이펙트디자인1(3)
4학년 1학기(학점) 디지털콘텐츠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3) 영상이펙트디자인2(3)
2학기(학점) 디지털콘텐츠 포트폴리오(캡스톤디자인)(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개인 작업 포트폴리오
필요 직무능력 - 영상 플랫폼의 다변화로 인한 비즈니스 및 신기술에 대한 이해도와 영상 콘텐츠를 통한 메시지 전달 능력의 함양 - 광고기획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수립, 비주얼 스토리텔링, 스토리보드 제작, 영상콘텐츠 기획&촬영&편집, 그래픽디자인(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 2D그래픽, 3D그래픽 모델링, 캐릭터디자인), 영상CG작업, 영상 편집 및 사운드 작업, 3D영상합성, 특수효과편집 능력 등
필요 기초능력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자기계발능력, 대인관계 능력, 정보수집 능력, 아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기술능력, 조직 및 사회 대중 심리 이해 능력, 직업윤리 등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4차산업혁명시대와윤리,IT트랜드와이슈II,게임&메타버스콘텐츠이해,디자인개념과원리,디자인프레젠테이션,모바일비즈니스와앱,문학과문화콘텐츠,문화콘텐츠마케팅전략의수립과집행,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색채심리학,애니메이션의감상과이해,의사소통능력(NCS),이미지시대의테크놀로지와예술,인공지능의이해,인류와문화,지역문화예술콘텐츠개발,콘텐츠비지니스기획,파이썬빅데이터시각화(e-러닝),협력적의사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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