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예술대학 | 학과명 | 디지털콘텐츠전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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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R명칭 | 영상&모션그래픽 | ||||||||||||||||||||||
교육목표 | 광고, 방송,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게임이펙트 영상, 유튜브와 같은 뉴미디어 콘텐츠 등 비즈니스 기반의 디지털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OSMU 작품기획 및 비주얼 스토리텔링과 다양한 제작기술(촬영, 연출, 편집, 특수효과) 능력을 갖춘 Art-tech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 ||||||||||||||||||||||
담당교수 | 안성혜,허영,은광하,조일현 | ||||||||||||||||||||||
진출분야/직업군 | 광고기획사, 방송국, 영상프로덕션, 애니메이션 제작사, 드라마 제작사, 영화제작사, 대기업 홍보실(기업홍보 및 광고),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업체, 이벤트회사 등 | ||||||||||||||||||||||
진출 세부분야 | CF감독, CM플래너, PD, 촬영감독, 방송영상편집자, 영화홍보영상 및 뮤직비디오 제작자,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영상특수효과 제작자, 2D/3D애니메이터, 3D영상합성 및 특수효과 편집자, VFX디자이너 | ||||||||||||||||||||||
교육과정 (총 51 학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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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개인 작업 포트폴리오 | ||||||||||||||||||||||
필요 직무능력 | - 영상 플랫폼의 다변화로 인한 비즈니스 및 신기술에 대한 이해도와 영상 콘텐츠를 통한 메시지 전달 능력의 함양 - 광고기획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수립, 비주얼 스토리텔링, 스토리보드 제작, 영상콘텐츠 기획&촬영&편집, 그래픽디자인(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 2D그래픽, 3D그래픽 모델링, 캐릭터디자인), 영상CG작업, 영상 편집 및 사운드 작업, 3D영상합성, 특수효과편집 능력 등 | ||||||||||||||||||||||
필요 기초능력 |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자기계발능력, 대인관계 능력, 정보수집 능력, 아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기술능력, 조직 및 사회 대중 심리 이해 능력, 직업윤리 등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4차산업혁명시대와윤리,IT트랜드와이슈II,게임&메타버스콘텐츠이해,디자인개념과원리,디자인프레젠테이션,모바일비즈니스와앱,문학과문화콘텐츠,문화콘텐츠마케팅전략의수립과집행,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색채심리학,애니메이션의감상과이해,의사소통능력(NCS),이미지시대의테크놀로지와예술,인공지능의이해,인류와문화,지역문화예술콘텐츠개발,콘텐츠비지니스기획,파이썬빅데이터시각화(e-러닝),협력적의사소통 | ||||||||||||||||||||||
비교과교육과정 | 진로검사,스터디상생플러스,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심리검사데이,개인심리상담,진로검사,스터디상생플러스,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심리검사데이,개인심리상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