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예술대학 학과명 디지털콘텐츠전공
CDR명칭 3D컴퓨터그래픽스
교육목표 게임, 광고, 영상, 에듀테인먼트, AR/VR, 웹&앱 등의 디지털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하이테크의 3D컴퓨터그래픽 제작 기술 능력을 갖춘 Art-tech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담당교수 안성혜,조일현
진출분야/직업군 - 게임개발사, 3D애니메이션회사, 콘텐츠개발사의 3D관련 부서 등
진출 세부분야 3D캐릭터디자이너, 3D배경디자이너, 3D 아이콘/UI 디자이너, 3D컴퓨터그래픽 애니메이터
교육과정
(총 48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조형과표현기법(3) 디지털영상촬영과편집(3) 드로잉과해부학(3) 2D컴퓨터그래픽스(SW)(3)
2학기(학점) 스토리보드워크샵(3) 게임디자인(3) 3D컴퓨터그래픽스Ⅰ(SW)(3)
2학년 1학기(학점) 3D컴퓨터그래픽스Ⅱ(SW)(3) 디지털콘텐츠기획(PBL)(3)
2학기(학점) 캐릭터콘텐츠디자인(PBL)(3) 3D컴퓨터그래픽스Ⅲ(SW)(3) GUI디자인(PBL)(3)
3학년 1학기(학점) 3D애니메이션(PBL)(3)
2학기(학점) 실감미디어디자인(캡스톤디자인)(3)
4학년 1학기(학점) 디지털콘텐츠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3)
2학기(학점) 디지털콘텐츠 포트폴리오(캡스톤디자인)(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개인 작업 포트폴리오
필요 직무능력 - 게임 제작 플랫폼의 고도화 및 메타버스 등의 신 산업군에 필요한 3D 그래픽스 제작 직무 능력 게임 제작 플랫폼의 고도화 및 메타버스 등의 신 산업군에 필요한 3D 그래픽스 제작 직무 능력과 영상 제작 파이프라인의 고도화 및 AR/VR, 메타버스 등의 신 산업군에 필요한 3D영상 제작 직무 능력 - 3D 모델링(캐릭터, 배경, 아이템, 리소스), 맵핑&라이팅, 게임 애니메이션, 게임 GUI, 리깅&애니메이팅, 3D영상합성, 특수효과편집 능력
필요 기초능력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자기계발능력, 대인관계 능력, 정보수집 능력, 아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기술능력, 조직 및 사회 대중 심리 이해 능력, 직업윤리 등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4차산업혁명시대와윤리,IT트랜드와이슈II,K-culture를통해보는예술의산업가치,게임&메타버스콘텐츠이해,대중문화속의젠더읽기,디자인개념과원리,디자인프레젠테이션,리더십과기업가정신,모바일비즈니스와앱,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색채심리학,의사소통능력(NCS),이미지시대의테크놀로지와예술,인공지능의이해,인류와문화,인체의구조와기능,젠더와문화,지역문화예술콘텐츠개발,콘텐츠비지니스기획,파이썬빅데이터시각화,협력적의사소통
비교과교육과정 진로검사,상명튜터링,스터디상생플러스,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심리검사데이,개인심리상담,진로검사,상명튜터링,스터디상생플러스,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심리검사데이,개인심리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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