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예술대학 | 학과명 | 디지털콘텐츠전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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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R명칭 | 3D컴퓨터그래픽스 | ||||||||||||||||||||||
교육목표 | 게임, 광고, 영상, 에듀테인먼트, AR/VR, 웹&앱 등의 디지털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하이테크의 3D컴퓨터그래픽 제작 기술 능력을 갖춘 Art-tech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 ||||||||||||||||||||||
담당교수 | 안성혜,조일현 | ||||||||||||||||||||||
진출분야/직업군 | - 게임개발사, 3D애니메이션회사, 콘텐츠개발사의 3D관련 부서 등 | ||||||||||||||||||||||
진출 세부분야 | 3D캐릭터디자이너, 3D배경디자이너, 3D 아이콘/UI 디자이너, 3D컴퓨터그래픽 애니메이터 | ||||||||||||||||||||||
교육과정 (총 48 학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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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 개인 작업 포트폴리오 | ||||||||||||||||||||||
필요 직무능력 | - 게임 제작 플랫폼의 고도화 및 메타버스 등의 신 산업군에 필요한 3D 그래픽스 제작 직무 능력 게임 제작 플랫폼의 고도화 및 메타버스 등의 신 산업군에 필요한 3D 그래픽스 제작 직무 능력과 영상 제작 파이프라인의 고도화 및 AR/VR, 메타버스 등의 신 산업군에 필요한 3D영상 제작 직무 능력 - 3D 모델링(캐릭터, 배경, 아이템, 리소스), 맵핑&라이팅, 게임 애니메이션, 게임 GUI, 리깅&애니메이팅, 3D영상합성, 특수효과편집 능력 | ||||||||||||||||||||||
필요 기초능력 |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자기계발능력, 대인관계 능력, 정보수집 능력, 아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기술능력, 조직 및 사회 대중 심리 이해 능력, 직업윤리 등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4차산업혁명시대와윤리,IT트랜드와이슈II,K-culture를통해보는예술의산업가치,게임&메타버스콘텐츠이해,대중문화속의젠더읽기,디자인개념과원리,디자인프레젠테이션,리더십과기업가정신,모바일비즈니스와앱,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색채심리학,의사소통능력(NCS),이미지시대의테크놀로지와예술,인공지능의이해,인류와문화,인체의구조와기능,젠더와문화,지역문화예술콘텐츠개발,콘텐츠비지니스기획,파이썬빅데이터시각화,협력적의사소통 | ||||||||||||||||||||||
비교과교육과정 | 진로검사,상명튜터링,스터디상생플러스,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심리검사데이,개인심리상담,진로검사,상명튜터링,스터디상생플러스,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심리검사데이,개인심리상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