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예술대학 학과명 디지털콘텐츠전공
CDR명칭 콘텐츠기획&마케팅
교육목표 게임, 광고, 영상, 에듀테인먼트, AR/VR, 웹&앱 등의 디지털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획 및 프로젝트 관리 능력을 갖춘 멀티플레이형 창의 융합인재를 양성한다.
담당교수 안성혜,허영,은광하
진출분야/직업군 게임회사, 콘텐츠 기획사, 광고대행사, 방송국, 대기업 홍보실, 게임, IP 관련 기업, 웹&앱, AR·VR 관련 기업 등
진출 세부분야 광고 기획자, 방송국 PD, 게임 기획자, 게임 PM, 웹툰 PM, 웹&앱 콘텐츠 기획자, 뉴미디어 PD , UI·UX 디자이너, IP 기획자
교육과정
(총 48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조형과표현기법(3) 2D컴퓨터그래픽스(SW)(3)
2학기(학점) 스토리보드워크샵(3) 게임디자인(3) AI와예술(3)
2학년 1학기(학점) 비주얼스토리텔링(3) 디지털콘텐츠기획(PBL)(3)
2학기(학점) 웹&모바일콘텐츠(PBL)(3) GUI디자인(PBL)(3)
3학년 1학기(학점) 에듀테인먼트콘텐츠(캡스톤디자인)(3) 1인미디어기획및제작(캡스톤디자인)(3)
2학기(학점) 광고콘텐츠(캡스톤디자인)(3) 문화콘텐츠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3)
4학년 1학기(학점) 디지털콘텐츠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3)
2학기(학점) 문화서비스디자인(캡스톤디자인)(3) 디지털콘텐츠 포트폴리오(캡스톤디자인)(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기획서 및 제안서, 포트폴리오
필요 직무능력 - 디지털콘텐츠산업 직무의 다양성 및 세분화, 장르와 신기술 융합 등의 특징에 의한 통섭과 협업, 소통 능력 - 자료조사 및 리서치 & 분석, 콘텐츠 마케팅, 정보설계, 광고 및 홍보, 광고기획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 수립, 스토리보드 제작, 콘텐츠기획서 작성, 프리젠테이션 능력, 프로젝트 관리 능력 등
필요 기초능력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자기계발능력, 대인관계 능력, 정보수집 능력, 아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기술능력, 조직 및 사회 대중 심리 이해 능력, 직업윤리 등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4차산업혁명시대와윤리,IT트랜드와이슈II,게임&메타버스콘텐츠이해,경영학개론,공감과소통의글쓰기,기업가정신과창업모델,디자인개념과원리,디자인프레젠테이션,리더십과기업가정신,모바일비즈니스와앱,문화콘텐츠마케팅전략의수립과집행,색채심리학,의사소통능력(NCS),이미지시대의테크놀로지와예술,인공지능의이해,인류와문화,인포메이션테크놀러지시대의디지털리터러시,지역문화예술콘텐츠개발,콘텐츠비지니스기획,프레젠테이션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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