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예술대학 | 학과명 | 디지털콘텐츠전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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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R명칭 | 콘텐츠기획&마케팅 | ||||||||||||||||||||||
교육목표 | 게임, 광고, 영상, 에듀테인먼트, AR/VR, 웹&앱 등의 디지털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획 및 프로젝트 관리 능력을 갖춘 멀티플레이형 창의 융합인재를 양성한다. | ||||||||||||||||||||||
담당교수 | 안성혜,허영,은광하 | ||||||||||||||||||||||
진출분야/직업군 | 게임회사, 콘텐츠 기획사, 광고대행사, 방송국, 대기업 홍보실, 게임, IP 관련 기업, 웹&앱, AR·VR 관련 기업 등 | ||||||||||||||||||||||
진출 세부분야 | 광고 기획자, 방송국 PD, 게임 기획자, 게임 PM, 웹툰 PM, 웹&앱 콘텐츠 기획자, 뉴미디어 PD , UI·UX 디자이너, IP 기획자 | ||||||||||||||||||||||
교육과정 (총 48 학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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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 기획서 및 제안서, 포트폴리오 | ||||||||||||||||||||||
필요 직무능력 | - 디지털콘텐츠산업 직무의 다양성 및 세분화, 장르와 신기술 융합 등의 특징에 의한 통섭과 협업, 소통 능력 - 자료조사 및 리서치 & 분석, 콘텐츠 마케팅, 정보설계, 광고 및 홍보, 광고기획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 수립, 스토리보드 제작, 콘텐츠기획서 작성, 프리젠테이션 능력, 프로젝트 관리 능력 등 | ||||||||||||||||||||||
필요 기초능력 |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자기계발능력, 대인관계 능력, 정보수집 능력, 아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기술능력, 조직 및 사회 대중 심리 이해 능력, 직업윤리 등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4차산업혁명시대와윤리,IT트랜드와이슈II,게임&메타버스콘텐츠이해,경영학개론,공감과소통의글쓰기,기업가정신과창업모델,디자인개념과원리,디자인프레젠테이션,리더십과기업가정신,모바일비즈니스와앱,문화콘텐츠마케팅전략의수립과집행,색채심리학,의사소통능력(NCS),이미지시대의테크놀로지와예술,인공지능의이해,인류와문화,인포메이션테크놀러지시대의디지털리터러시,지역문화예술콘텐츠개발,콘텐츠비지니스기획,프레젠테이션기법 | ||||||||||||||||||||||
비교과교육과정 | 진로검사,스터디상생플러스,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심리검사데이,개인심리상담,진로검사,스터디상생플러스,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심리검사데이,개인심리상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