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예술대학 학과명 디지털만화영상전공
CDR명칭 게임테크니컬아티스트
교육목표 점점 더 사실적인 느낌으로 발전하고 있는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속의 디지털 캐릭터를 움직임을 부여해, 실제 사람의 액션보다 더 드라마틱한 액션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창의적인 원천기술을 보유한 전문가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함
담당교수 김치훈
진출분야/직업군 영화특수효과분야, 방송 그래픽분야, 게임제작 분야, 극장용 애니메이션 제작분야, VR 디지털 캐릭터분야
진출 세부분야 3D 게임애니메이터, 크리쳐 블록버스트 영화특수효과스튜디오, 극장용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 방송용 애니메이션 제작스튜디오, 디지털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캐릭터 디자인스튜디오, VR 기술개발 스튜디오
교육과정
(총 61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CG기초(SW)(3)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워크샵(3)
2학기(학점) 디지털영상편집기초(3)
2학년 1학기(학점) 스토리텔링워크샵(3) 3D애니메이션Ⅱ(3) 캐릭터애니메이션테크닉(3) 실험콘텐츠제작워크샵(3) 모션그래픽스(3)
2학기(학점) 콘텐츠기획&제작(3) 3D애니메이션Ⅲ(3) 애니메이션컨셉아트(3) 게임제작과 컨셉아트(3) 콘텐츠그래픽스(3)
3학년 1학기(학점) 애니메이션프리프러덕션(3) 콘텐츠일러스트레이션(3) 3D모델링(3)
2학기(학점) 만화애니메이션워크샵Ⅰ(3) 영상게임디자인(3)
4학년 1학기(학점) 프로덕션(3)
2학기(학점) 포트폴리오(2) 포스트프로덕션(2)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없음
필요 직무능력 컴퓨터 그래픽 운영능력, 게임엔진 운영 능력, 기획서 작성 및 분석 능력, 팀워크 융합 능력
필요 기초능력 컴퓨터 그래픽 기초, 게임기획, 정보 수집 및 분석 능력, 커뮤니케이션 스킬
기타 특이사항 포트폴리오 평가
교양교육과정 디자인프레젠테이션,명작속의캐릭터와공감인문학,문화다양성과미디어,상상력과문학,영화속의과학
비교과교육과정 진로검사,3D모델링교육,전자정보박람회,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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