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융합기술대학 학과명 글로벌금융경영학부
CDR명칭 마케팅전문가
교육목표 소비자 다양화, IT 기술 발전, 글로벌 경쟁 심화로 마케팅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마케팅 분야의 다양한 이론과 실무를 경험한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 마케터로서 마주하게될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문제해결능력, 정보기술활용능력 및 전공실무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담당교수 오동일
진출분야/직업군 소비자/시장조사,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실행, 마케팅 전략 컨설팅 등
진출 세부분야 국내외 기업 마케팅(온/오프라인), 창업, 마케팅컨설팅/대행/리서치 기업, 경영경제연구소 등의 공공기관 등 디지털마케팅, 콘텐츠기획, 브랜드매니징, 광고, 유통/물류관리, 빅데이터/트렌드분석 등
교육과정
(총 33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재무관리(3) 마케팅전략(3) 비즈니스실무영어(3)
2학기(학점) 경영통계학(3) 건강보험론(3)
3학년 1학기(학점) 증권분석론(3) 원가회계(3)
2학기(학점) 금융상품론(3) 관리회계(3)
4학년 1학기(학점) 파생상품및금융공학(3)
2학기(학점) 금융경영세미나(캡스톤디자인)(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브랜드관리사(한국브랜드마케팅협회), 유통관리사(대한상공회의소), 사회조사분석사(한국통계진흥원), 빅데이터분석기사(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중 택
필요 직무능력 4P (Product, Place, Promotion, Price) 융합 역량, 전략적 사고,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실행, 소비자/시장/트렌드/외부환경변화 분석, 마케팅 효율화 및 혁신, 유통 및 SCM 시스템 이해 등
필요 기초능력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빅데이터와소셜마케팅
비교과교육과정 진로검사,교양자기설계컨설팅,Aware(이해)기반진로탐색∙설계지원,전공탐색박람회,Capacity(역량)기반취업역량강화지원,현장실습성과발표대회,Let's피어오름(취업),독서모임:책나눔인생나눔,토론모임:생각나눔가치나눔,상명에세이경진대회(학술),상명프레젠테이션대회,상명에세이경진대회(비평),상명에세이경진대회(수준별영어),상명맞춤형워크숍,찾아가는비교과교육과정피어오름설명회,학습검사,SM피어오름,교양워크숍,교양워크숍(주제2),상명튜터링,스터디상생플러스,Let's피어오름(학습),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오름교육페스티벌,오름피날레,버디프로그램,전자정보박람회,학술정보관이용및학술DB활용교육,리터러시클리닉,리터러시클리닉(영어),리터러시클리닉(SW교과목),리터러시클리닉(일반),맞춤형교과연계심리검사워크숍,심리검사데이,K-WAIS-IV지능검사,성격및정서검사,신입생MMPI-2인성검사,개인심리상담,고공행진학습동기강화상담(개인),맞춤형전문가상담(1:1상담),마음길상담,맞춤형동高동樂집단상담,맞춤형동高동樂집단상담,고공행진학습동기강화상담(집단),3D모델링교육,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창업동아리,Let's피어오름(창업),진로검사,교양자기설계컨설팅,SM-CDR나비오름설명회,Aware(이해)기반진로탐색∙설계지원,전공탐색박람회,Capacity(역량)기반취업역량강화지원,현장실습성과발표대회,Let's피어오름(취업),독서모임:책나눔인생나눔,토론모임:생각나눔가치나눔,상명에세이경진대회(학술),상명프레젠테이션대회,상명에세이경진대회(비평),상명에세이경진대회(수준별영어),상명맞춤형워크숍,학습검사,SM피어오름,교양워크숍,교양워크숍(주제2),상명튜터링,스터디상생플러스,상명프레쉬,Let's피어오름(학습),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오름교육페스티벌,오름피날레,버디프로그램,전자정보박람회,학술정보관이용및학술DB활용교육,리터러시클리닉,리터러시클리닉(영어),리터러시클리닉(SW교과목),리터러시클리닉(일반),맞춤형교과연계심리검사워크숍,심리검사데이,K-WAIS-IV지능검사,성격및정서검사,개인심리상담,고공행진학습동기강화상담(개인),맞춤형전문가상담(1:1상담),마음길상담,맞춤형동高동樂집단상담,3D모델링교육,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창업동아리,Let's피어오름(창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