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융합공과대학 학과명 애니메이션전공
CDR명칭 CGI 전문가
교육목표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VR 등 영상 콘텐츠의 필요한 시각물을 3D 컴퓨터그래픽스로 기획,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실무적인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담당교수 조옥희
진출분야/직업군 애니메이션•게임•영상 제작 아티스트
진출 세부분야 광고 영상특수효과 디자이너, 영화 CGI 디자이너, 애니메이션 모델러, 라이팅 아티스트, 리깅전문가, 게임 모델러, 배경 아티스트.
교육과정
(총 32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디지털 그래픽 기초(3) 모델링 기초(3)
2학기(학점) 라이팅앤렌더링(3) 캐릭터리깅(3)
2학년 1학기(학점) 애니메이션스토리텔링(3) Blender project(3)
2학기(학점) Compositing(3)
3학년 1학기(학점) 인터렉티브 CGI 1(3) VFX project A(2)
2학기(학점) VFX project B(2)
4학년 1학기(학점) CG Workshop 1(2)
2학기(학점) CG Workshop 2(2)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없음
필요 직무능력 Maya, Blender, Zbrush, Renderman 등 3D 디지털그래픽 프로그램 사용능력
필요 기초능력 애니메이션 연출, 캐릭터 애니메이션, 드로잉 능력
기타 특이사항 포트폴리오로 능력 평가
교양교육과정 미와예술의이해,색채심리와현대생활,색채와디자인,세계신화의이해
비교과교육과정 SM피어오름,학술정보관이용및학술DB활용교육,마음길상담,SM피어오름,학술정보관이용및학술DB활용교육,마음길상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