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융합공과대학 학과명 게임전공
CDR명칭 메타버스전문가
교육목표 메타버스 소프트웨어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메타버스 소프트웨어를 논리적으로 설계하는 능력과 설계 내용을 프로그래밍 언어로 구현하는 능력, 메타버스 기획 및 AR/VR 분야의 전문가와 협업하는 능력, 게임 엔진 및 AR/VR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각 분야의 결과물을 통합하는 능력 등을 배양 한다.
담당교수 장준호,박소영,김석규
진출분야/직업군 메타버스개발자, 게임프로그래머, 응용소프트웨어개발자, 스마트폰앱개발자, 모바일콘텐츠개발자, 컴퓨터 프로그래머, 웹프로그래머, 웹서버개발자, 프론트엔드개발자, 정보시스템운영자 등
진출 세부분야 08030205(게임콘텐츠제작), 20010208(응용SW엔지니어링), 08030101(문화콘텐츠기획), 20010207(UI/UX엔지니어링)
교육과정
(총 42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게임시스템구조의이해(3) 확률과통계(3) 게임자료구조(3)
2학기(학점) 게임소프트웨어개발1(3) 웹콘텐츠개발1(3) 알고리즘(3) 게임서버프로그래밍입문(3)
3학년 1학기(학점) 게임소프트웨어개발2(3) 콘텐츠기획및프리젠테이션(3) 웹콘텐츠개발2(3)
2학기(학점) 고급게임소프트웨어개발(3) 게임인공지능(3)
4학년 1학기(학점) 게임특강(3) 지능형혼합현실(3)
2학기(학점)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정보처리기사(한국산업인력공단),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한국콘텐츠진흥원)
필요 직무능력 소프트웨어요구분석, 소프트웨어설계, 소프트웨어구현, 소프트웨어테스트, UI구현, 통합구현, IT활용기술, 외국어구사능력
필요 기초능력 기초소프트웨어구현능력, 지능형가상화서비스구현능력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교양과인성(게임),사고와표현,창의적문제해결,창의적프로그래밍입문,컴퓨팅사고와데이터의이해
비교과교육과정 TOPCIT,상명튜터링,스터디상생플러스,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오름교육페스티벌,SW융합AI역량인증제,입학전SW교육,SW교육성과컨벤션(SMLearningFair),SM창업경진대회,TOPCIT,상명튜터링,스터디상생플러스,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오름교육페스티벌,SW융합AI역량인증제,SW교육성과컨벤션(SMLearningFair),SM창업경진대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