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글로벌인문학부대학 학과명 중국어권지역학전공
CDR명칭 비즈니스(무역)실무
교육목표 한국과 중국의 비즈니스(무역)는 그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중국어 구사능력을 배양하고 중국지역학에 대한 전문지식을 축적하여 중국과 관련된 무역,해외영업사무, 국제무역사무, 중국 마케팅 영업 분야 및 일반 영업 분야 등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담당교수 조관희,권석환,최명숙,윤태희
진출분야/직업군 중국관련 무역회사, 중국인 상대 영업직, 여행사, 광고회사
진출 세부분야 무역회사 영업직원, 제조회사의 중국관련 영업직원, 면세점, 백화점 직원, 중국 회사 영업직원
교육과정
(총 42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초급중국어1(3) 중국어회화1(3)
2학기(학점) 초급중국어2(3) 중국어회화2(3) 현대중국사회의이해(3)
3학년 1학기(학점) 중급중국어(3) 중국영화와글로벌마케팅(3)
2학기(학점) 중국사상의이해(3) HSK중급(3) TSC중급(3) 중국의기업문화(3)
4학년 1학기(학점) 비즈니스중국어(3) 중국시장마케팅(캡스톤디자인)(3)
2학기(학점) 시사로읽는중국경제(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HSK, BCT, TSC, 토익, 토익스피킹, OPIC,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국제무역사 자격증
필요 직무능력 중국어 및 영어 구사능력, 컴퓨터 활용능력, 회계 관리 능력, 무역관련 업무능력
필요 기초능력 중국어 언어구사능력
기타 특이사항 본 CDR에 필요하지만 본 전공에서 제공하지 않는 전문지식에 대해서는 타전공에서 보충하거나 복수전공, 연계전공 등을 활용하는 것이 필요함
교양교육과정 국제사회와정치,실무영어,의사소통능력(NCS)
비교과교육과정 전공탐색박람회,Capacity(역량)기반취업역량강화지원,SM-CDR나비오름설명회,상명맞춤형워크숍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