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예술대학 학과명 만화·애니메이션학과
CDR명칭 게임테크니컬아티스트
교육목표 점점 더 사실적인 느낌으로 발전하고 있는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속의 디지털 캐릭터를 움직임을 부여해, 실제 사람의 액션보다 더 드라마틱한 액션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창의적인 원천기술을 보유한 전문가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함
담당교수 김치훈
진출분야/직업군 영화특수효과분야, 방송 그래픽분야, 게임제작 분야, 극장용 애니메이션 제작분야, VR 디지털 캐릭터분야
진출 세부분야 3D 게임애니메이터, 크리쳐 블록버스트 영화특수효과스튜디오, 극장용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 방송용 애니메이션 제작스튜디오, 디지털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캐릭터 디자인스튜디오, VR기술개발 스튜디오
교육과정
(총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3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4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없음
필요 직무능력 컴퓨터 그래픽 운영능력, 게임엔진 운영 능력, 기획서 작성 및 분석 능력, 팀워크 융합 능력
필요 기초능력 컴퓨터 그래픽 기초, 게임기획, 정보 수집 및 분석 능력, 커뮤니케이션 스킬
기타 특이사항 포트폴리오 평가
교양교육과정 디자인프레젠테이션,명작속의캐릭터와공감인문학,문화다양성과미디어,상상력과문학,영화속의과학
비교과교육과정 진로검사,3D모델링교육,전자정보박람회,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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