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경영경제대학 학과명 글로벌경영학과
CDR명칭 무역통상관리자
교육목표 국제통상, 무역 관련 법규, 실제 무역 사례 등을 통해 글로벌한 인재를 양성하고, 신흥시장에 적합한 지식과 실습을 체계적으로 학습하여 신흥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무역, 통상 전문가로서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역량 개발에 중점을 두고자 한다.
담당교수 김은경,김동호,김은수,오철
진출분야/직업군 무역관련분야(해외영업포함), 글로벌 비즈니스 분야, 국제 기구 등 공공기관
진출 세부분야 무역통상전문가, 해외영업마케팅전문가, 국제기구 등 공공기관, 해외진출 비즈니스 전문가, 무역기업
교육과정
(총 42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국제무역의역사적이해(3)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무역실무(3) 비즈니스회계실무(3)
2학기(학점) 신흥시장지역연구(3) FTA와융합적통상전략(3) e비즈니스(3)
3학년 1학기(학점) 국제마케팅(3) 글로벌서비스경영론(3) 국제무역론(3) 프로젝트매니지먼트(캡스톤디자인)(3) 글로벌물류(3)
2학기(학점) ICT와국제무역실습(3)
4학년 1학기(학점) 글로벌유통관리(3)
2학기(학점) 신흥시장진출세미나(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국제무역사(무역협회), 원산지관리사(국제원산지정보원), 관세사(관세청), 무역영어1급(대한상공회의소)
필요 직무능력 무역상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무역관련 제반 법규 및 계약프로세스 이해, 외국어 능력, 물류의 기본 흐름 이해 및 활용
필요 기초능력 의사소통능력, 자기개발능력, 문제해결능력, 대인관계능력, 개척정신
기타 특이사항 교통과 정보통신 혁명으로 새롭게 대두된 글로벌무역 경쟁체제와 WTO 등의 무역질서 재편 흐름에 발맞출 수 있는 인재 육성
교양교육과정 대학수학,창의적문제해결,컴퓨터활용능력(오피스),컴퓨팅사고와데이터의이해
비교과교육과정 Experience(경험) 기반 현장체험 및 일경험 지원,스터디상생플러스,Experience(경험) 기반 현장체험 및 일경험 지원,스터디상생플러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