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경영경제대학 학과명 경영학부
CDR명칭 마케팅기획관리전문가
교육목표 마케팅 전략, 기획, 관리 관련된 마케팅 유관 지식의 체계적 학습을 통해 전략적· 실무 역량을 지닌 마케팅 기획 관리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담당교수 양석준,최은정
진출분야/직업군 전 산업 / 마케팅관리 직군
진출 세부분야 고객관리 전문가, 마케팅 기획 전문가, 마켓조사 전문가, 유통 전문가, 서비스 전문가
교육과정
(총 60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마케팅트렌드&인사이트(3)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생산관리(3) 회계원리(3) 마케팅(3) 재무관리(3)
2학기(학점) 인적자원관리(3) 소비자행동(3) 경영정보시스템(3) 마케팅커뮤니케이션(3) 마케팅특강(3)
3학년 1학기(학점) 마케팅리서치&어낼리틱스(3) 리테일마케팅(3) 마케팅전략(3)
2학기(학점) 콘텐츠마케팅(3) 서비스마케팅(3) 설득의마케팅(3) AI 마케팅(3) 마케팅 연습(3)
4학년 1학기(학점) 마케팅프로젝트(3)
2학기(학점) 브랜드경영(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사회조사분석사(국가공인/한국산업인력공단), 경영지도사/마케팅분야 (국가공인/한국산업인력공단)
필요 직무능력 마케팅 환경 분석을 위한 리서치 능력, 소비자 행동 이해 능력, 제품 및 브랜드 전략 수립과 관리능력, 유통 및 프로모션 전략 수립 및 관리능력, 마케팅 전략 수립, 체계관리 및 성과관리 능력
필요 기초능력 논리적 사고 능력, 전략적 사고능력, 데이터 수집 및 분석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창의융복합, 문제해결능력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교양과인성(경영학),기초수학,사고와표현,소비자와시장,현대사회와심리학
비교과교육과정 AWS/ElasticCloud기반특별교육과정,Capacity(역량)기반취업역량강화지원 ,상명 프레젠테이션대회,SM-CDR나비오름설명회,Capacity(역량)기반취업역량강화지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