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예술대학 학과명 디지털콘텐츠전공
CDR명칭 게임콘텐츠
교육목표 창의력을 갖춘 게임디자인, 게임 UI 디자인, 게임기획과 완성도 높은 게임원화 등, 변화하는 디지털 디바이스 및 플랫폼 환경에 따른 다양한 컴퓨터그래픽 기술의 전문성과 창의적인 기획력을 가진 게임콘텐츠 제작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담당교수 은광하
진출분야/직업군 게임회사, 엔터테인먼트 회사
진출 세부분야 게임기획자, 게임그래픽디자이너, 게임원화작가, 게임애니메이터, 게임캐릭터디자이너, 게임배경작가, UI/UX 디자이너, 3D모델링
교육과정
(총 60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D컴퓨터그래픽Ⅰ(SW)(2) 조형과표현기법(3) 디지털영상촬영과편집(SW)(2) 드로잉과해부학(3)
2학기(학점) 2D컴퓨터그래픽Ⅱ(SW)(2) 캐릭터콘텐츠디자인(3) 스토리보드워크샵(3) 모션그래픽(SW)(2)
2학년 1학기(학점) 비주얼스토리텔링(3) 3D컴퓨터그래픽Ⅰ(3) 2D컨셉아트(2)
2학기(학점) 캐릭터콘텐츠디자인(3) 3D컴퓨터그래픽Ⅱ(3) 게임디자인(3)
3학년 1학기(학점) 게임콘텐츠(3) 3D애니메이션(2) 인턴쉽1(디지털콘텐츠)(2)
2학기(학점) 가상&증강현실콘텐츠(PBL)(3) 전공과창업(디지털콘텐츠)(1) 게임그래픽(PBL)(3)
4학년 1학기(학점) 게임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3) 전공과취업(디지털콘텐츠)(1)
2학기(학점) 디지털콘텐츠 포트폴리오(캡스톤디자인)(3) 영상이펙트디자인(2)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해당 사항 없음
필요 직무능력 게임 기획, 게임디자인, 캐릭터디자인, 앱 개발 환경분석, 게임시스템설계, UI/UX 전략수립, UI 디자인, GUI 디자인, 게임 프로그래밍, 상호작용설계, 아이
필요 기초능력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자기계발능력, 대인관계 능력, 정보수집 능력, 아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기술능력, 조직 및 사회 대중 심리 이해 능력,
기타 특이사항 스토리텔링 능력
교양교육과정 4차산업혁명과혁신기업,디자인개념과원리,디자인과생활,디자인탐색(STEM캡스톤디자인),디지털인문해커톤,빅데이터와소셜마케팅,사고와표현,상명Career Design,상상속의아이디어,색채심리학,알고리즘과게임콘텐츠,영상으로보는교육이야기,영화속의과학,유비쿼터스컴퓨팅과미래사회,융복합시대의사유와물음,의사소통능력(NCS),인류와문화,창의적디자인상상,컴퓨팅사고와데이터의이해,콘텐츠비지니스기획(e러닝),한국의문화유산,현대미술의이해
비교과교육과정 진로검사,평생지도교수제진로상담,실전직무특강및멘토링,JOB-GO가자!면접,모의면접,평생지도교수제취업상담,상명튜터링,스터디상생플러스,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심리검사데이,성격및정서검사,개인심리상담,창업동아리,진로검사,평생지도교수제진로상담,실전직무특강및멘토링,JOB-GO가자!면접,모의면접,평생지도교수제취업상담,졸업생직무코칭(취업사랑방),상명튜터링,스터디상생플러스,심리검사데이,성격및정서검사,개인심리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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