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예술대학 | 학과명 | 디지털콘텐츠전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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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R명칭 | 게임콘텐츠 | ||||||||||||||||||||||
교육목표 | 창의력을 갖춘 게임디자인, 게임 UI 디자인, 게임기획과 완성도 높은 게임원화 등, 변화하는 디지털 디바이스 및 플랫폼 환경에 따른 다양한 컴퓨터그래픽 기술의 전문성과 창의적인 기획력을 가진 게임콘텐츠 제작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 ||||||||||||||||||||||
담당교수 | 은광하 | ||||||||||||||||||||||
진출분야/직업군 | 게임회사, 엔터테인먼트 회사 | ||||||||||||||||||||||
진출 세부분야 | 게임기획자, 게임그래픽디자이너, 게임원화작가, 게임애니메이터, 게임캐릭터디자이너, 게임배경작가, UI/UX 디자이너, 3D모델링 | ||||||||||||||||||||||
교육과정 (총 60 학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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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해당 사항 없음 | ||||||||||||||||||||||
필요 직무능력 | 게임 기획, 게임디자인, 캐릭터디자인, 앱 개발 환경분석, 게임시스템설계, UI/UX 전략수립, UI 디자인, GUI 디자인, 게임 프로그래밍, 상호작용설계, 아이 | ||||||||||||||||||||||
필요 기초능력 |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자기계발능력, 대인관계 능력, 정보수집 능력, 아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기술능력, 조직 및 사회 대중 심리 이해 능력, | ||||||||||||||||||||||
기타 특이사항 | 스토리텔링 능력 | ||||||||||||||||||||||
교양교육과정 | 4차산업혁명과혁신기업,디자인개념과원리,디자인과생활,디자인탐색(STEM캡스톤디자인),디지털인문해커톤,빅데이터와소셜마케팅,사고와표현,상명Career Design,상상속의아이디어,색채심리학,알고리즘과게임콘텐츠,영상으로보는교육이야기,영화속의과학,유비쿼터스컴퓨팅과미래사회,융복합시대의사유와물음,의사소통능력(NCS),인류와문화,창의적디자인상상,컴퓨팅사고와데이터의이해,콘텐츠비지니스기획(e러닝),한국의문화유산,현대미술의이해 | ||||||||||||||||||||||
비교과교육과정 | 진로검사,평생지도교수제진로상담,실전직무특강및멘토링,JOB-GO가자!면접,모의면접,평생지도교수제취업상담,상명튜터링,스터디상생플러스,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심리검사데이,성격및정서검사,개인심리상담,창업동아리,진로검사,평생지도교수제진로상담,실전직무특강및멘토링,JOB-GO가자!면접,모의면접,평생지도교수제취업상담,졸업생직무코칭(취업사랑방),상명튜터링,스터디상생플러스,심리검사데이,성격및정서검사,개인심리상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