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융합기술대학 | 학과명 | 글로벌금융경영학부 | ||||||||||||||||||||
---|---|---|---|---|---|---|---|---|---|---|---|---|---|---|---|---|---|---|---|---|---|---|---|
CDR명칭 | 마케팅전문가 | ||||||||||||||||||||||
교육목표 | 소비자 다양화, IT 기술 발전, 글로벌 경쟁 심화로 마케팅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마케팅 분야의 다양한 이론과 실무를 경험한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 마케터로서 마주하게될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문제해결능력, 정보기술활용능력 및 전공실무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
담당교수 | 오동일,김수은,부찬일 | ||||||||||||||||||||||
진출분야/직업군 | 소비자/시장조사,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실행, 마케팅 전략 컨설팅 등 | ||||||||||||||||||||||
진출 세부분야 | 국내외 기업 마케팅(온/오프라인), 창업, 마케팅컨설팅/대행/리서치 기업, 경영경제연구소 등의 공공기관 등 디지털마케팅, 콘텐츠기획, 브랜드매니징, 광고, 유통/물류관리, 빅데이터/트렌드분석 등 | ||||||||||||||||||||||
교육과정 (총 34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브랜드관리사(한국브랜드마케팅협회), 유통관리사(대한상공회의소), 사회조사분석사(한국통계진흥원), 빅데이터분석기사(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중 택 | ||||||||||||||||||||||
필요 직무능력 | 4P (Product, Place, Promotion, Price) 융합 역량, 전략적 사고,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실행, 소비자/시장/트렌드/외부환경변화 분석, 마케팅 효율화 및 혁신, 유통 및 SCM 시스템 이해 등 | ||||||||||||||||||||||
필요 기초능력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4차산업혁명과혁신기업,모바일비즈니스와앱,빅데이터와소셜마케팅 | ||||||||||||||||||||||
비교과교육과정 | [폐지]창의융복합세미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