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융합기술대학 학과명 글로벌금융경영학부
CDR명칭 마케팅전문가
교육목표 소비자 다양화, IT 기술 발전, 글로벌 경쟁 심화로 마케팅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마케팅 분야의 다양한 이론과 실무를 경험한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 마케터로서 마주하게될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문제해결능력, 정보기술활용능력 및 전공실무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담당교수 오동일,김수은,부찬일
진출분야/직업군 소비자/시장조사,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실행, 마케팅 전략 컨설팅 등
진출 세부분야 국내외 기업 마케팅(온/오프라인), 창업, 마케팅컨설팅/대행/리서치 기업, 경영경제연구소 등의 공공기관 등 디지털마케팅, 콘텐츠기획, 브랜드매니징, 광고, 유통/물류관리, 빅데이터/트렌드분석 등
교육과정
(총 34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재무관리(3) 마케팅전략(3) 비즈니스실무영어(3)
2학기(학점) 경영통계학(3) 건강보험론(3)
3학년 1학기(학점) 증권분석론(3) 원가회계(3)
2학기(학점) 금융상품론(3) 관리회계(3) 전공과창업(글로벌금융경영)(1)
4학년 1학기(학점) 파생상품및금융공학(3)
2학기(학점) 금융경영세미나(캡스톤디자인)(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브랜드관리사(한국브랜드마케팅협회), 유통관리사(대한상공회의소), 사회조사분석사(한국통계진흥원), 빅데이터분석기사(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중 택
필요 직무능력 4P (Product, Place, Promotion, Price) 융합 역량, 전략적 사고,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실행, 소비자/시장/트렌드/외부환경변화 분석, 마케팅 효율화 및 혁신, 유통 및 SCM 시스템 이해 등
필요 기초능력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4차산업혁명과혁신기업,모바일비즈니스와앱,빅데이터와소셜마케팅
비교과교육과정 [폐지]창의융복합세미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