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안내

영화제작

촬영, 편집, 녹음, 프로덕션 디자인 등의 스태프 영역을 심층적으로 전공하게 된다. 영화영상전공의 제작과정에서의 교육목표는 학생들이 선택한 전공분야에서 경쟁력을 지닌 우수한 인재 양성이다. 이를 위해 교육과정은 실제 제작 기술 습득과 함께 영상 관련 이론과 지식을 겸비할 수 있는 전문인 교육에 중점을 둔다.

영화이론가

영화, 문화, 예술전반에 대한 지식을 집중적으로 공부한다. 특히 영화 및 방송분야 기획과 마케팅을 전공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콘텐츠 이론 및 이론 분야에서 배우는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일반상식, 외국어 등의 우수한 실력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영화 시나리오나 방송 작가 분야로 진출할 학생들을 위한 교육과정이기도 하다. 그 밖에 영화교사, 대학교수, 평론가 분야로의 진출에 초점을 맞춘 교육과정을 통해 사회전문 지식인으로서 필요한 기본소양과 능력을 함양시켜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매체연기전문가

영화, 방송, 연극, 광고모델 등 다양한 매체에서 요구하는 연기자 배출에 중점을 두어 전문 연기자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한다. 영화제작 과목에서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실시하는 학과 각종 오디션 등을 통해 연기자 개인능력개발 향상에 초점을 맞춘다. 이를 통해 예술가 공인으로서 필요한 기본 소양과 능력을 함양시켜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영상콘텐츠제작전문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중심으로 변화된 매체 환경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