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저희 상명대학교 수학교육과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학과의 목표는 우리 학생들에게 수학의 기본개념 및 이론의 체계적이고 철저한 교육을 통하여 유능하고 올바른 인성을 겸비한 수학교육에 헌신할 수 있는 성실한 수학교육자 및 수학 전문인재를 양성 하는것입니다.

우리 학과는 그동안 우수한 수학교사를 많이 배출하였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교수님들의 훌륭한 지도와 학생들의 노력, 그리고 교수와 학생이 한마음이 되어 달려온 노력에 따른 것입니다.
우리 수학교육과의 졸업생들은 대부분 일선 중고등학교에 교사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문을 계속하거나 여러가지 수학관련 직업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 학과에 개설된 홈페이지는 이러한 학과의 모든 정보를 알리고 얻는데 필요한 도구의 역할을 하는데 충실할 것입니다. 재학생은 물론이고 교수, 졸업생, 본 학과를 지원하고자 하는 고등학교 학생, 그리고 본 학과에 관심을 갖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유익한 토론의 장은 물론이고 정보를 주고받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 수학교육과에서 여러분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명대학교 수학교육과장

저희 수학교육과에서는 수학의 전반적인 이론과 지식을 습득하고 수학교육 이론과 그 실천방법을 학습하여 유능하고 창조적인 중등학교 수학교사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일반 수학, 해석학, 대수학, 기하학, 위상수학, 응용수학, 컴퓨터와 수학, 수학교육학등의 다양한 분야를 폭넓게 학습하여 중등학교 수학교사 뿐만 아니라, 정보화 사회의 여러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학과소개이미지

졸업 후에는 중등학교 수학교사, 대학교수, 대학강사, 초등학교 교사, 학원 강사 등 교육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또한 프로그래머 정보처리계열 업종 취업, 회계사 계리사, 공무원, 일반회사 등 다양한 업종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