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CDR

학과소개

교육목표
한일문화콘텐츠학은 동아시아 문화산업에서 역량을 발휘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국내에서 유일하게 일본학, 비교문화학, 문화콘텐츠학을 접목시킨 창조적 융합 학문입니다.
한일문화콘텐츠학은 일본학(언어, 문학, 문화, 정치 등), 비교문화학, 문화콘텐츠학을 접목시킨 학문

한일문화콘텐츠학

  • 일본학(언어, 문학, 문화, 정치 등)
  • 비교문화학
  • 문화콘텐츠학

한일문화콘텐츠전공은

한일 양국의 문화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2015 년에 개설된 학과로 일본학, 비교문화학, 문화콘텐츠학을 접목시킨 창조적 융합학문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한일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고도의 어학능력을 특성화하여 한일 간 문화산업을 비롯한 폭넓은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오늘날 한일 양국 간의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여 한일문화콘텐츠전공에서는 교환유학생, 일본단기연수, 국내외 교류행사 등 다양한 문화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융복합적 문화콘텐츠 교육 및 현장 실무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새로운 패러다임의 지식기반 교육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동아시아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지닌 글로벌 인재를 키워냅니다.

주요 프로그램

  • 학과 내 학회 활동, 학술제 등 지원( 연극, 공연, 문화체험 등)
  • 국내·외 취업활동, 인턴지원 (NTT Korea, Kanebo 등)
  • 문화콘텐츠 관련 각종 공모전 지원
  • 일본대학 단기연수 프로그램(리츠메이칸, 류코쿠, 호쿠리쿠대학 등)
  • 일본대학 교환학생 프로그램(우츠노미야, 가고시마, 고베카쿠인대학 등 12개 대학)

졸업 후 진로

  • 언론, 방송, 출판, 여행 등 문화콘텐츠 관련 사업체
  • 한일 교류 관련 비영리단체 , 공공기관
  • 일본 관련 기업 및 현지 주재원
  • 국내·외 기업의 콘텐츠 개발 관련 부서
  • 국내·외 기업의 해외영업, 경영관리, 기획, 홍보부서 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