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연구원 직원 채용 공고
- 작성자 전북연구원
- 작성일 2023-02-10
- 조회수 25132
전북연구원 전라북도 정책개발을 수행하는 전라북도출연기관으로 다음과 같이 직원을 모집 합니다.
가. 채용분야 및 인원 : 행정학 분야(연구위원 1명, 박사급)
나. 접수기간 : 2023.2.16.(목)~2023.2.23.(목), 14:00까지
붙임 공고문 및 지원서 1부. 끝.
- 공고문_및_지원서(제4차).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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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exer Server 전북연구원 채용 제2023–11호
2023년 제4차 직원 채용 공고
전북연구원은 전북 지역발전과 여성정책 등에 관한 정책 개발을 수행하는 전라북도출연기관으로 지역발전에 동참할 유능한 인재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2023년 2월 10일
전북연구원장
1. 모집분야 및 인원
모집분야
직 급
인원
업무 분야
행정학
연구위원
나급
1
자치분권, 인사행정, 지방재정, 조직진단, 지방의회,
자치경찰, 행정체제 및 행정시스템, 직무성과관리,
민간협력, 경영평가, 지역소통정책 등 관련 연구
2. 응시자격
모집분야
전공 분야
행정학
행정학 등 관련분야 박사학위소지(예정)자
※ 학위예정자는 임용예정일(2023.5.8.) 이내에 학위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제출 불가 시 합격 취소
○(공통) 전북연구원 인사규정 제11조(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각호에 해당되는 자
- 법률에 의하여 공민권이 정지 또는 박탈된 자
- 연구원의 징계에 의하여 면직 조치를 받은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공통) 직원의 정년은 만60세입니다.
3. 전형방법 및 일정
○ 전형방법 및 합격기준
※ 전형단계별 합격자 결정 후 최종합격자 선정(연구발표 35%, 면접심사 65% 합산점수 고득점자 순)
전형방법
합격기준
서류심사(적격)
자격 적격, 제출서류 구비
연구발표(100점 만점, 35%)
평균 60점 이상
면접심사(100점 만점, 65%)
평균 60점 이상
○ 서류심사
- 심사내용 : 응시자격 및 제출서류(지원서) 구비 여부
-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 : 2023.3.7.(화) 예정, 홈페이지(http://www.jthink.kr)
- 심사위원 : 3명(외부 1명 이상)
○ 연구발표
- 합격기준 : 심사위원별 점수 합의 평균 60점 이상(소수점 이하 둘째자리까지)
- 합격배수 : 모집인원의 5배수(5배수 초과하여 동점자 발생 시 모두 합격처리)
- 연구발표 합격자 발표 : 2023.4.4.(화) 예정, 홈페이지(http://www.jthink.kr)
심사항목 및 배점
심사 개요
∘만점 : 총100점
∘심사항목 및 배점(항목별 각 25점)
①전문지식 ②연구내용의 충실성‧우수성
③연구내용의 논리성 ④정책과의 연계성‧
실현가능성
∘대상 : 서류심사 합격자
∘내용 : 연구발표
※ 연구주제 :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 시 공지
∘일정 : 2023.3.31.(금), 전북연구원
∘심사위원 3명(외부 과반수)
○ 면접심사
- 합격기준 : 심사위원별 점수 합의 평균 60점 이상(소수점 이하 둘째자리까지)
심사항목 및 배점
심사 개요
∘만점 : 총100점
∘심사항목 및 배점(항목별 각 20점)
①전문지식 ②의사전달능력
③성품‧정신자세 ④발전가능성‧적극성
⑤조직 융합‧적응도
∘대상 : 연구발표 합격자
∘내용 : 심사항목별 평정할 수 있는 질문에
의한 면접심사
∘일정 : 2023.4.11.(화), 전북연구원
∘심사위원 5명(외부 과반수)
○ 최종합격자 결정 : 각 전형별 합격자를 대상으로 연구발표(35%), 면접심사(65%) 반영한 시험점수 합산 고득점자 순
○ 가산점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한 장애인은 각 전형별 만점의 3% 가점 부여
○ 최종점수 동점자 처리
(1순위) 면접심사 점수 고득점자 (2순위) 연구발표 점수 고득점자
○ 최종합격자 발표 : 2023.4.19.(수) 예정, 홈페이지(http://www.jthink.kr)
○ 각 전형일 및 합격자 발표일은 연구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4. 제출서류
○ 지원 시 제출서류
제출서류
1. 지원서(응시원서, 자기소개서, 연구수행계획서, 연구실적목록, 최종학위논문요약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서식 붙임
- 연구실적목록은 해당자에 한함
- 지원서에 본인 서명 혹은 날인 필수(이메일 접수도 동일 적용)
2. 학위증명서
- 외국박사학위자는 한국연구재단 외국박사학위신고필증 첨부
- 학위예정자는 학위수여예정증명서 제출(학위예정자는 임용예정일(2023.5월중) 이내에 학위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제출 불가 시 합격 취소)
※ 증명서의 학위‧전공분야 및 경력사항 등 자격확인(서류심사)을 위한 사항 이외의 학교명, 생년월일 등 인적사항은 심사위원에게 제공되지 않음
※ 지원서 작성 시 반드시 증빙이 가능한 사항을 기재하시기 바라며, 추후 증빙자료(교육사항 증명서, 연구실적 증빙자료, 경력증명서, 자격증명서 등) 제출이 불가하거나, 제출 자료가 지원서에 기재한 사항과 다를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서류심사 합격자 제출서류(응시원서 기재사항 확인)
- 교육사항 증명서(학위·성적증명서, 최종학위논문, 기타 교육이수증명서)
- 연구실적 증빙자료(참여확인서나 연구과제명 및 본인 성명이 포함된 표지 등)
- 경력증명서
- 자격증명서
- 가점대상자 증명서류(장애인증명서 등) 등 응시원서 기재사항 제증빙서
○ 유의사항
블라인드 채용으로 지원서에 요구하지 않은 인적사항(출신지, 가족관계, 출신학교 등) 기재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서(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제외) 이외의 제출서류는 심사위원에게 제공되지 않으며 지원서 기재사항의 진위여부 확인 등 원활한 채용절차 진행을 위한 확인 용도입니다.
5. 원서접수 및 문의처
○ 접수기간 : 2023.2.16.(목) ~ 2023.2.23.(목) 14:00까지 도착분
○ 접수방법 : 이메일, 방문, 등기우편
○ 접 수 처 : 전북연구원 행정지원부(전북 전주시 완산구 콩쥐팥쥐로 1696) /
이메일(insa@jthink.kr) ※ 이메일은 수신함(insa@jthink.kr)에 도달한 시간 기준임. 발송처리 후 수신함 도달까지 수 분 소요될 수 있음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 우편, 이메일 접수 시 반드시 접수상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문 의 처 : 행정지원부 ☎063- 280- 7125
6. 기타사항
○ 제출한 서류는 최종합격자 발표 후 3개월 내에 반환청구가 가능합니다.
※ 이메일 접수는 미해당. 반환청구 서식 첨부
○ 합격자 통지 후라도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부정합격 적발 시, 연구원 규정 등에 의거 임용에 부적합한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응시서류상 기재 착오, 누락, 자격 미달자의 응시, 연락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일체 응시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 분야별 응시자가 모집인원과 같거나 모집인원보다 적을 경우(서류전형 결과 부적격으로 모집인원과 같거나 적은 경우 포함)에는 원서접수일, 시험 실시일 등을 다시 정하여 재공고합니다. 재공고 후에도 분야별 응시자가 모집인원과 같거나 모집인원보다 적을 경우(서류전형 결과 부적격으로 모집인원과 같거나 적은 경우 포함)에는 응시자 중에서 채용할 수 있습니다.
○ 심사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최종합격자가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1년 이내, 등록 포기‧합격취소‧결격사유‧채용 후 퇴직 등의 사유로 결원 발생 시 차순위 고득점자로 채용할 수 있습니다.
※ 최종합격자 발표 시 후보합격자 발표(http://www.jthink.kr)
○ 보수는 연봉제로 학위‧관련분야 경력에 따라 연구원 규정에 의해 체결합니다.
※ 보수 수준 ① 초임연봉 : 연구위원 나급(46백만원~ ) ➁ 수당 : 정액급식비(월14만원), 교통보조비(월15만원), 가족수당‧초과근무수당(해당자), 성과급(연봉의 15% 평가결과에 따라 차등 지급, 수습기간 제외)
○ 임용 후 1년간 수습기간 평가 후 정규임용합니다.
○ 임용 후 「공직자 윤리법」 및 인사혁신처의 관련 지침 등에 따라 재산등록 대상(배우자 등 포함)이 될 수 있습니다.
(붙임) 지원서 1부. 끝.
응 시 원 서
1. 인적사항
모집분야
직급
접수번호
성 명
현 주 소
연 락 처
(본인휴대폰)
전자우편
(비상연락처)
항목(√표)
□ 장애대상 □ 보훈대상
2. 교육사항
※ 지원분야 관련 과목 및 교육과정을 이수한 경우 그 내용을 기입해 주십시오.
※ 학교명 기재 금지, 지원분야 관련 수강과목명 기재 (가로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교육구분(√표)
과목명 및 교육과정
이수학점/시간
□학교교육 □기타
□학교교육 □기타
□학교교육 □기타
□학교교육 □기타
□학교교육 □기타
□학교교육 □기타
학위논문
(제 목)
박사
취득일자
( . . )
학위논문
(제 목)
석사
취득일자
( . . )
직무관련 주요내용
※ 관련분야 학교교육과 기타 교육사항에 대해 간단히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자격사항
※ 지원분야 관련 국가기술/전문자격, 국가공인민간자격을 기입해 주십시오.
자격증명
발 급 기 관
취득일자
자격증명
발 급 기 관
취득일자
4. 경력사항
※ 지원분야 관련 경력사항(경력증명서 증빙)을 기입해 주십시오.
(학교명 기재 금지, 가로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소속기관
직급
기간
업무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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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분야 활동, 동아리/동호회, 팀 프로젝트, 연구회, 재능기부 등의 주요 직무경험을 서술하여 주십시오.
직무관련 주요내용
※ 관련분야 경험 혹은 경력사항에 대해 간단히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사항은 사실과 다름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지원날짜 : 년 월 일
지 원 자 : (서명/인)
[붙임 1]
자 기 소 개 서
5. 자기소개서
지원분야와 관련된 본인의 보유 역량(활동/경험/수행내용, 주요성과 등)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자신의 분석력과 사고력을 나타낼 수 있는 경험이나 사례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자신의 창의성과 기획력을 나타낼 수 있는 경험이나 사례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자신의 의사소통 능력과 대인관계 능력을 나타낼 수 있는 경험이나 사례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직업윤리가 왜 중요한지 자신의 가치관 및 경험을 중심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자기소개서 작성>
※ 출신지역, 가족관계, 학력, 성별, 연령, 신체조건 등을 암시하는 내용은 기재를 금지합니다.
※ 서식을 활용하여 A4용지 3매 이내(휴먼명조 12p, 줄간격 160%)로 본인이 직접 작성 바랍니다.
(대리 작성, 허위 작성 시에는 합격 취소 등 불이익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위 사항은 사실과 다름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작성자: (서명/인)
[붙임 2]
연구수행계획서
※ 연구위원 나급 지원자용
※ 본 서식을 활용하여 A4용지 3~5매 이내(휴먼명조 12p, 줄간격 160%)로 본인이 직접 작성 바랍니다.
(대리 작성, 허위 작성 시에는 합격 취소 등 불이익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연구
수행
계획
○ 연구수행계획
- 모집 분야와 관련한 연구 추진 계획(주제‧서식 자유)
발전
비전
○ 기관과 개인의 발전 비전
기타
○ 기타 본인의 직무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특이사항
위 사항은 사실과 다름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작성자: (서명/인)
[붙임 3]
연구실적 목록
1. 연구수행 실적
연구(프로젝트)명
기 간
수행기관
(학교명 기재금지)
연구책임자명
담당업무(역할)
2. 학술지 논문게재 또는 발표 실적
제목
집필자명(전원)
게재지명
발행(발표)기관
(학교명 기재금지)
발행(발표)일자
※ 연구실적목록 : 해당자, 표지복사본 등 연구실적 증빙이 가능해야 함
위 사항은 사실과 다름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작성자: (서명/인)
[붙임 4]
최종학위논문 요약서
1. 학위개요
논문제목
한 글
영 문
(외국 논문시)
취 득 일
학위취득 세부전공
2. 주요내용
3. 세부내용
Ⅰ. 연구목적
Ⅱ. 연구내용
Ⅲ. 연구결과의 활용도(구체적으로 기술)
※작성요령 : 본 서식을 활용하여 표지포함 A4용지 3매 이내(한글 휴먼명조 12p, 줄간격 160%), 외국어일 경우 한글 번역 표기
위 사항은 사실과 다름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작성자: (서명/인)
[붙임 5]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연 락 처
(휴대전화)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성명, 생년월일(채용 후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자격‧경력사항 등 채용 관련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채용 제한사유 해당여부, 채용심사 관련 확인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채용 관련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개인정보 제공
동의 거부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일정이 지연되거나 채용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채용에 필요한 개인정보는 채용업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동의하십니까?(해당란에 √표시)
□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20 년 월 일
성 명 : (서명/인)
※ 동의 여부 체크 및 반드시 서명 란에 서명/날인 후 제출
※ 심사위원에게 제공되지 않음
[붙임 6]
채용서류 반환청구서
접수번호
접수일자
청구인
성명
접수번호
주 소
반환장소
(주소와 다른 경우 기재)
반환청구서류
위와 같이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합니다.
년 월 일
청구인
(서명 또는 인)
전북연구원장 귀하
공지사항
1. 신청인이 채용서류의 반환을 요청하면 14일 이내에 반환요구서류를 발송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반환요구서류는 특수취급우편물을 통해서 전달받거나, 사업장으로 방문 시 직접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3. 채용서류의 반환에 드는 비용을 청구인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4. 반환청구서는 채용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한 때에는 해당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