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학과장인사말

학과연혁
학과장 강문성교수

안녕하세요. 환경공학과 학과장 강문성 교수입니다.

우리 환경공학과는 쾌적한 환경의 확보, 자연 생태계의 보전 및 지속가능한 친환경 에너지 기술 개발을 목적으로
이와 관련한 공학적 지식을 배우는 학과입니다.
환경⋅에너지는 인류의 삶에 있어 따로 생각할 수 없는 중요한 학문 분야 중 하나입니다.
아무리 편리한 기술들이 개발되어도 환경이 파괴된다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없고 더 나아가 인류의 생존도
위협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화석연료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인해 환경오염이 지구가 수용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서고 있으며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에너지를 시급히 개발하지 않으면 인류의 미래는 불투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환경공학은 인류의 삶과 미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학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학과에서는 훌륭하신 교수님들이 대기⋅수질⋅폐기물 등 주요 환경 분야의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에너지 분야를 학과 특성화 분야로 지정하여 환경 친화적이며 지속가능한 신재생에너지 관련 전문가를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환경과 신재생 에너지 분야는 산업적으로도 향후 발전가능성이 높은 유망한 분야입니다.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우리 환경공학과에서 미래를 꿈꾸고 역량을 길러 사회에 지대한 공헌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희망합니다.

환경공학과장 강 문성 교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