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학과장인사말

학과연혁

상명대학교 사범대학교 영어교육과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상명대학교 영어교육과는 중등영어교원의 교육과 양성이라는 기본적인 목표아래, 탁월한 영어의사소통능력, 영어 교육학의 현장 적용 전문성, 교육 프로그램의 설계 운영 능력, 그리고 다문화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섬기는 마음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어의사능력 향상을 위해 많은 학과 강좌, 영어 연극 등의 학생활동, 스터디 그룹 지원과 같은 행정 지원, 그리고 여학연수, 인터넷 어학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영어교육지식의 현장 적용 능력을 갖추기 위해, 수업실습 중심 교과목 운영, 수업경진대회 개최, 현장 교사들의 특강 및 세미나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고, 교육 프로그램 운영 능력과 관련된 캠스톤 과목 운영, 교수-학습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실있고 학교 현장성을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교육과 인재상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결과 저희 과 졸업생들은 다양한 영역에서 진로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중등교원, 일반 기업, 교육관련 기업, 비영리단체, 대학원 등 다양한 영역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영어교사의 꿈과 더불어, 탁월한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전문가로서의 미래를 꿈꾸는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