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용안내(천마산)

수련원 사용시기

연중 개원 (특별한 사유가 있을 경우 예외로 함)

사용제한

  • 본 수련원 시설 규모와 내역에 합당하지 않을 경우
  • 질서유지상 수련원의 사용허가가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 시설 및 비품을 파손하여 사용제한을 받은 경우

사용대상

  • 학생 : 대학 및 학과행사, 학술세미나, 연수, 동아리활동, 기타
  • 교직원 : 교직원 본인 및 직계가족
  • 본교 동문
  • (원격)평생교육원 수강생
  • 학부형(본교 학생동행)

상명수련원 이용절차

상명수련원 이용절차
신청자 일정 및 객실 문의 신청서류 온라인 작성
학생단체

수련원 담당자와 통화

평일 오전 09시~18시 
(031-591-5291)

 

사용신청서(학생단체용)
학생개인 사용신청서(학생개인용)
교직원/동문,평생교육원수강생 상명수련원 사용신청(교직원/동문용)
touch slide
  • 신청 및 접수 : 수련원 홈페이지(hc.smu.ac.kr)  접수
  • 사용승인 : 수련원 홈페이지 승인 확인
  • 사용자 입금 : 사용승인 후 신청자 명의로 입금 (입금계좌 : 우리은행(예금주:상명수련원) 273-921542-18-501)
  • 환불 : 사용 7일 전 전액환불, 사용 6일~1일전 반액 환불, 사용 당일 환불액 없음

수련원배정 우선순위

  • 학생행사 (총학생회, 단대학생회, 동아리학생회 등)
    1. 대학 전체 행사
    2. 단과대학 행사
    3. 학부(과), 전공 행사 (MT, 세미나, 학술답사, 현장학습 등)
    4. 대학원 행사 (세미나, MT, 학술답사 등)
  • 학교행사 (교직원 워크샵, 세미나 등)
  • 교직원·학생·동문, (원격)평생교육원 수강생 개인별
  • 기타

사용허가 확인

상명수련원은 사용신청 및 접수, 입금 확인 후 사용승인 한다.

사용료

사용승인 후 3일 이내에 사용료를 입금하고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입금기한 내 미입금 시 사용승인 취소)
입금계좌 : 우리은행(예금주:상명수련원) 273-921542-18-501

3,4,5동(가족용 객실) 
3,4,5동 정보
구분 비수기(주중)

난방기(12~3월)
비수기(주말,휴일)

성수기

(7월~8월)

비고
2층 4인실(13평) -  3실 60,000원 80,000원 120,000원

2인 추가 가능

B1층~1층 2인실(9평) -  15실 40,000원 60,000원 80,000원

2인 추가 가능

touch slide
8동(학생단체용 객실) 
8동 정보
구분 비수기(주중)

난방기(12~3월)
비수기(주말,휴일)

성수기

(7월~8월)

비고
1층~2층 2인실(8.5평) -  2실 30,000원 50,000원 60,000원

1인 추가 가능

4인실(10평) -  12실 40,000원 60,000원 70,000원

1인 추가 가능

touch slide
7동(강당) 
7동 정보
구분

강의실
연중

비고
47평 (69명 수용) 200,000원

빔프로젝트, 전동스크린, 음향시설, 노트북 이동식 책상 및 의자, 화이트보드 등

touch slide

객실 추가요금 : 인원초과에 대한 1인당 추가요금 – 일반 10,000원/ 학생 5,000원

강당의 사용시간은 1일 3시간 기준으로 하며, 학생행사 및 학교행사의 경우 예외로 함.

공동시설 및 비품의 파손

공동시설을 이용함에 있어 모든 시설을 원상대로 보존하여 청결하게 사용함을 원칙으로 하되 시설 및 비품의 파손 등 손실이 있을 경우 원상 복구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