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정보

교육과정

전공CDR

학사안내 Career Development Roadmap
세부내용
단과대학 융합공과대학 학과명 애니메이션전공
CDR명칭 VFX 전문가
교육목표 특수영상기반의 영화영상과 게임영상 등의 영상효과 제작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VFX와 크리쳐 제작 전문인력에 대한 양성을 목표로 함
담당교수 조옥희
진출분야/직업군 모션그래픽 CGI, 영화 포스트 프로덕션, 시네매틱영상 CGI, 게임 CGI
진출 세부분야 3D그래픽전문가, CG전문가, VFX전문가, 영상콘텐츠제작전문가, 그래픽디자이너, 팬시 및 완구디자이너, 팬시상품디자이너, 편집감독, 영상그래픽디자이너, 예능계강사, 게임그래픽디자이너, 가상현실전문가, 영상녹화 및 편집기사, 디지털영상처리전문가, 라이팅 & 맵핑아티스트, 모델러, 모션그래픽 아티스트
교육과정
(총 35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게임엔진 기초(3)
2학기(학점) 게임엔진 고급에셋활용(3)
2학년 1학기(학점) 카툰애니메이션(3) Blender project(3) 게임엔진애니메이션1(3)
2학기(학점) 게임엔진애니메이션2(3)
3학년 1학기(학점) 크리처애니메이션(3) 인터렉티브 CGI 1(3) VFX project A(2)
2학기(학점) 인터랙티브 CGI 2(2)
4학년 1학기(학점) CG Workshop 1(2) 3D Effect(3)
2학기(학점) Unreal 고급릴 제작(2)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없음
필요 직무능력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 활용 기초
필요 기초능력 모델링 쉐이딩 라이팅 편집합성능력
기타 특이사항 인턴쉽을 통한 현장 경력 체득 필요, 체계적 포트폴리오 축적 필요
교양교육과정 색채와디자인,세계건축여행,컴퓨터와정보사회
비교과교육과정 Capacity(역량)기반취업역량강화지원 ,SW융합AI역량인증제,Capacity(역량)기반취업역량강화지원 ,SW융합AI역량인증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