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안내

만화(웹툰)전공

만화(웹툰)트랙은 만화 웹툰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21세기 스토리텔링시대 만화/웹툰산업 웹툰콘텐츠기획자/PD/에이전시/플랫폼 혹은 출판사, 웹툰관련기관 공무원,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관련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실기와 이론의 조화를 이루는 기초교육은 물론이고, 웹툰작가, 웹툰스토리작가, 웹툰이론가, 비평가, 문화예술교육사 등 전문 진출분야에 맞는 맞춤형 실무교육을 한다. 또한 국내외 우수한 교육기관과 전시 및 웍샵 등의 교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이론과 실무를 갖춘 글로벌 인재를 위한 멘토체제를 구축 하고 있다.

콘텐츠전공

콘텐츠트랙은 문화콘테츠산업 시대에 맞추어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게임아티스트, 게임디자인, 게임 컨셉아티스트,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등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또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위한 AR/VR 그리고 3D 프린팅까지 신매체에 맞는 다양한 전문 영역을 선도할 수 있는 교육을 하고자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또한 국내외 우수한 교육기관과 전시 및 웍샵 등의 교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이론과 실무를 갖춘 글로벌 인재를 위한 멘토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애니메이션전공

애니메이션전공은 글로벌한 시각과 비젼을 갖춘 애니메이션 아티스트와 전문적인 CG 아티스트 육성을 교육 목표로, 예술적 표현 기반의 애니메이션 테크닉과 3D Application, Game Engine 등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3D Graphics 테크닉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수립된 애니메이션 CDR에 따라 졸업생들은 Animation Concept Artist, 2D Character Animator, PreVisual Artist, 3D Modeler, 3D Rigger, 3D Animator, Lighting & Rendering Artist, Motion Graphic Artist와 같은 세부 영역의 전문가로 진출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