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예술대학 | 학과명 | 디지털콘텐츠전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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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R명칭 | 2D컨셉아트 | ||||||||||||||||||||||
교육목표 | 게임, 영화, 드라마, 광고, 영상 등의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 필요한 컨셉아트 제작 능력과 그림책, 일러스트, 캐릭터디자인과 같은 디지털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2D 그래픽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 ||||||||||||||||||||||
담당교수 | 안성혜,허영 | ||||||||||||||||||||||
진출분야/직업군 | 게임그래픽 관련 기업, 캐릭터디자인회사, 그래픽디자인회사, 일러스트작가, 스토리보드 및 영상컨셉아트 제작사, 출판사, 웹&모바일 기업, 웹툰회사 등 | ||||||||||||||||||||||
진출 세부분야 | 게임원화작가(2D 캐릭터 디자이너, 2D 배경 디자이너), UI/UX 디자이너, 스토리보드 작가, 영상 컨셉 아티스트, 게임 컨셉 아티스트, 일러스트 작가, 그림책 작가, 웹툰작가, 2D애니메이션 작가 | ||||||||||||||||||||||
교육과정 (총 48 학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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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 개인 작업 포트폴리오, 캐릭터 매뉴얼 북 | ||||||||||||||||||||||
필요 직무능력 | - 디지털콘텐츠산업 직무의 다양성 및 세분화, 장르와 신기술 융합에 따라 프리 프로덕션 단계의 컨셉을 정교하게 이미지화하는 직무 능력 - 인체 해부학과 드로잉, 인쇄물 편집디자인, 캐릭터 기획 및 디자인, 배경 디자인, UI/UX디자인, 아이콘 등 그래픽리소스 디자인, 애니메이션 제작능력, 세계관 설정 그래픽 제작 능력 등 | ||||||||||||||||||||||
필요 기초능력 |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자기계발능력, 대인관계 능력, 정보수집 능력, 아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기술능력, 조직 및 사회 대중 심리 이해 능력, 직업윤리 등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4차산업혁명시대와윤리,K-culture를통해보는예술의산업가치,게임&메타버스콘텐츠이해,공감과소통의글쓰기,대중문화속의젠더읽기,디자인프레젠테이션,만화로보는문화,모바일비즈니스와앱,문화콘텐츠마케팅전략의수립과집행,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색채심리학,영화속의건축여행,의사소통능력(NCS),이미지시대의테크놀로지와예술,인공지능의이해,인류와문화,인체의구조와기능,지역문화예술콘텐츠개발,창의적디자인상상,창의적문제해결,콘텐츠비지니스기획,패션과이미지메이킹,프레젠테이션기법,현대미술의이해,협력적의사소통 | ||||||||||||||||||||||
비교과교육과정 | 진로검사,스터디상생플러스,심리검사데이,개인심리상담,진로검사,스터디상생플러스,심리검사데이,개인심리상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