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예술대학 학과명 디지털콘텐츠전공
CDR명칭 2D컨셉아트
교육목표 게임, 영화, 드라마, 광고, 영상 등의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 필요한 컨셉아트 제작 능력과 그림책, 일러스트, 캐릭터디자인과 같은 디지털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2D 그래픽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담당교수 안성혜,허영
진출분야/직업군 게임그래픽 관련 기업, 캐릭터디자인회사, 그래픽디자인회사, 일러스트작가, 스토리보드 및 영상컨셉아트 제작사, 출판사, 웹&모바일 기업, 웹툰회사 등
진출 세부분야 게임원화작가(2D 캐릭터 디자이너, 2D 배경 디자이너), UI/UX 디자이너, 스토리보드 작가, 영상 컨셉 아티스트, 게임 컨셉 아티스트, 일러스트 작가, 그림책 작가, 웹툰작가, 2D애니메이션 작가
교육과정
(총 48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조형과표현기법(3) 드로잉과해부학(3) 2D컴퓨터그래픽스(SW)(3)
2학기(학점) 스토리보드워크샵(3) AI와예술(3)
2학년 1학기(학점) 비주얼스토리텔링(3) 2D컨셉아트(PBL) (3) 디지털콘텐츠기획(PBL)(3)
2학기(학점) 캐릭터콘텐츠디자인(PBL)(3) 웹&모바일콘텐츠(PBL)(3) GUI디자인(PBL)(3)
3학년 1학기(학점) 에듀테인먼트콘텐츠(캡스톤디자인)(3)
2학기(학점) 문화콘텐츠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3)
4학년 1학기(학점) 디지털콘텐츠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3)
2학기(학점) 디지털콘텐츠 포트폴리오(캡스톤디자인)(3) 게임그래픽실무(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개인 작업 포트폴리오, 캐릭터 매뉴얼 북
필요 직무능력 - 디지털콘텐츠산업 직무의 다양성 및 세분화, 장르와 신기술 융합에 따라 프리 프로덕션 단계의 컨셉을 정교하게 이미지화하는 직무 능력 - 인체 해부학과 드로잉, 인쇄물 편집디자인, 캐릭터 기획 및 디자인, 배경 디자인, UI/UX디자인, 아이콘 등 그래픽리소스 디자인, 애니메이션 제작능력, 세계관 설정 그래픽 제작 능력 등
필요 기초능력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자기계발능력, 대인관계 능력, 정보수집 능력, 아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기술능력, 조직 및 사회 대중 심리 이해 능력, 직업윤리 등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4차산업혁명시대와윤리,K-culture를통해보는예술의산업가치,게임&메타버스콘텐츠이해,공감과소통의글쓰기,대중문화속의젠더읽기,디자인프레젠테이션,만화로보는문화,모바일비즈니스와앱,문화콘텐츠마케팅전략의수립과집행,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색채심리학,영화속의건축여행,의사소통능력(NCS),이미지시대의테크놀로지와예술,인공지능의이해,인류와문화,인체의구조와기능,지역문화예술콘텐츠개발,창의적디자인상상,창의적문제해결,콘텐츠비지니스기획,패션과이미지메이킹,프레젠테이션기법,현대미술의이해,협력적의사소통
비교과교육과정 진로검사,스터디상생플러스,심리검사데이,개인심리상담,진로검사,스터디상생플러스,심리검사데이,개인심리상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