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융합공과대학 | 학과명 | 애니메이션전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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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R명칭 | 캐릭터 애니메이션 전문가 | ||||||||||||||||||||||
교육목표 | 점점 더 사실적인 느낌으로 발전하고 있는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속의 디지털 캐릭터를 움직임을 부여해 실제 사람의 액션보다 더 드라마틱한 액션을 만들어낼 수 있는 창의적인 원천기술을 보유한 전문가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함 | ||||||||||||||||||||||
담당교수 | 정재욱 | ||||||||||||||||||||||
진출분야/직업군 | 애니메이션•게임•영상 애니메이터, 애니메이션감독 | ||||||||||||||||||||||
진출 세부분야 | 애니메이션 레이아웃 아티스트, 애니메이션감독, 애니메이션기획자, 애니메이터,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영상콘텐츠제작전문가, 콘텐츠 기획자, 문화콘텐츠 작가,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전문가, 미디어콘텐츠창작자, 영상그래픽디자이너, 게임애니메이터, 가상현실전문가, 영상녹화 및 편집기사, 스토리보드 아티스트, | ||||||||||||||||||||||
교육과정 (총 37 학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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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자격증 불필요. 업계특성상 포트폴리오로 능력평가 | ||||||||||||||||||||||
필요 직무능력 | 드로잉 스킬, 컴퓨터그래픽 기초 | ||||||||||||||||||||||
필요 기초능력 | 창의적인 발상, 물리적운동법칙에 대한 이해, 연기력 | ||||||||||||||||||||||
기타 특이사항 | 직무직종의 특성에 의해 자격증 불필요. 업계 진출 시 개인 포트폴리오로 능력평가 | ||||||||||||||||||||||
교양교육과정 | 문화다양성과글로벌시민,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사회심리와인간관계,세계건축여행,휴먼커뮤니케이션 | ||||||||||||||||||||||
비교과교육과정 | 스터디상생플러스,스터디상생플러스 |